서산문화원, 19회 청소년문학제 개최(4.15일 오전10시 문화원 일원)

서산문화원 일원에서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제19회 청소년문학제’가 열린다.

 

이 행사는 충청남도와 서산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우리지역 출신의 대표적 문인인 故 윤곤강 선생과 우보 민태원 선생의 업적과 문학정신을 되새기고 현 시대 감소하는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이바지함은 물론 문학 인구의 저변확대는 물론이고 청소년 예능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학수준 향상 및 문학도를 조기 발굴하여 지역문학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매년 이맘때 열리고 있다.

 

관내 초·중·고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초등학생은 4, 5, 6학년에 한함)하며, 11일 오후 5시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받지만 해당학교에 신청하거나 당일 서산문화원을 방문하여 참여할 수도 있다.

 

당일 원고지는 서산문화원에서 제공하며 간식(빵, 음료)도 준비돼 있다. 이날 돗자리, 필기도구는 개별 지참해야 하고 주제어는 당일 발표한다.(서산문화원041-669-5050)

 

한편, 입상작은 추후 공문으로 각 학교에 개별 통보하고 시상식은 추후 일정에 따라 학교 에 통보할 예정이며 시상은 운문(곤강상), 산문(우보상)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수상자는 문화상품권을 시상품으로 지급하며 수상자의 작품은 책자로 제작하여 시상식 당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