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복지재단 산하 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센터장 김영제)에서는 어린이뮤지컬 ‘피터래빗’ 공연을 5월 31일(수) 총 2회에 걸쳐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공연에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6~7세 어린이 180여명을 비롯하여 오후 공연에는 5~8세 어린이 및 보호자 약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공연은 ‘베아트릭스 포터’의 명작동화 「피터래빗」을 각색한 것으로 동화 속 예쁜 무대와 의상, 그리고 신나는 타악 퍼포먼스가 어우러졌다. 늘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는 착한 해결사 토끼 피터의 마을에 도둑여우 토드와 도둑고양이 심킨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아름다운 전원을 배경으로 동화 속에서 나온듯한 유쾌하고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이야기는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재치와 힘을 모아 슬기롭게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용기를 배우고 남의 물건을 훔치면 안 된다는 것과, 편식하면 안 된다는 등의 교훈도 얻었다.

서산시복지재단 김영제 사무처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아름답고 따뜻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으며,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명작동화를 각색한 어린이뮤지컬 공연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단순한 공연 관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독서활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6월 23일부터는 2017년 여름방학 독서교실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이 이루어진다. 「엄마랑 유아 체육」 등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8개 강좌에 1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6월 27일부터는 ‘신화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과 우주탐험’이라는 주제의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자를 초등생가족 단위로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