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먹거리골 길거리축제 장면

2017년 서산 먹거리골 길거리 축제가 오는 10일 오후 5시부터 서산시 동문동 롯데시네마 옆 공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하기 위해 모이자! 먹자!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즐거운 한 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산먹거리골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정한)가 주최하고, 서산시와 서산시의회, 서산교차로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경품 추첨 등을 통해 먹거리골 회원 업소들의 무료 식사 이용권을 제공하면서, 지역주민 및 참여자들에게 먹거리골 업소들을 적극 홍보하고,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심어주는 주민 밀착형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체험행사로 무료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등이 펼쳐지며, 다문화 음식 판매, 더블 마켓팀 운영, 밸리 댄스, 줌마 댄스, 다문화가족 민속춤 공연(바야니한,필리핀 전통 춤), 색소폰 공연(서산필색소폰앙상블), 올댓스피닝( LY댄스 댄스스쿨), 걸스 힙합, 일반댄스, 와킹댄스, 시청 공연팀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국악소녀 장수민 공연(국립전통예술고 2년), 탈북민 행복예술단(김경숙 독창, 윤순희 아코디언)공연, 전통 부채춤 및 김묘규 무용단 공연,이임진 민요교실 공연, 권광주 무용단(진도북춤)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가수 겸 MC 유준씨의 사회로 손창수, 하이런, 연두홍, 유난이, 김경란, 윤이나, 박옥순씨 등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열창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초여름날의 시원한 열정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또한 시민노래 자랑을 통해 시상품과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참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김정한 축제추진위원장은 "요즈음 경기침체와 주변 지역의 환경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먹거리골 상인들이 재도약을 위해 움추리고 있던 마음을 확 열고,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저희 회원들은 새로운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찾아오시는 고객을 가족처럼 맞이하면서 맛있고 깔끔한 먹거리 제공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지켜주면서 먹거리골의 명성을 찾도록 노력하고 있다. 100세 시대! 부디 서산 먹거리골과 늘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콘티비충남방송 이송희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