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코레일과 함께 하는 기차여행’ 관광 상품 개발, 11일 첫 운영 돌입-

 

코레일과 손잡고 이색 열차여행 관광 상품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군은 관광객들이 코레일 관광열차를 타고 태안을 방문해 바다와 해안탐방로, 천리포수목원, 쥬라기 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둘러볼 수 있는 ‘코레일과 함께 하는 기차여행’ 관광 상품을 개발, 지난 11일 첫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코레일과 함께 하는 기차여행’은 서울에서 출발해 코레일 관광열차를 타고 홍성역에서 내려 태안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태안으로 이동한 후 북부와 남부 2개 코스를 둘러볼 수 있는 이색 관광 상품이다.

북부코스는 △신두리 해안사구 △만리포 해수욕장 △천리포수목원 △태안전통시장 등을, 남부코스는 △팜카밀레 △쥬라기박물관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 해수욕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이뤄져 있어 관광객들이 태안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태안군은 이번 기차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코레일과 운행 코스 및 시간 등에 대한 협의를 실시하는 등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앞으로 기차여행 상품을 지역 먹거리와 숙박시설 및 관광지와 연계시켜 지역경제의 동반 상승을 이끌어내겠다는 각오다.

한편, 이번 ‘기차여행’ 관광은 코레일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당일 신청자가 15명 이상일 경우 서울 용산역에서 출발해 영등포역과 수원역을 경유한 후 홍성에 도착한다.

이용 가격은 북부권 5만 8200원, 남부권 6만 8200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홍성역(041-632-7788) 또는 태안군 문화관광체육과(041-670-2772)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관광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준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관광객 1천만 명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관광객이 만족하는 휴양도시 태안군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고령자 친화기업 1호 유치 성과

-‘시니어행복드림’, 보건복지부 공모 사업 선정돼 국비 3억 원 확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7 고령자 친화기업 공모 사업’에 태안군의 ‘시니어행복드림’이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

태안군에 따르면, 이번 보건복지부의 고령자 친화기업 공모에는 전국 61개 사업체가 응모해 서류전형과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23개 사업이 선정됐다.

소원면 소재 영어조합법인 ‘소근진’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는 시니어행복드림은 그동안 해외 브랜드가 주도해오던 반려동물 사료시장(2017년 기준 6천억 원 규모)을 겨냥, 펫 푸드 생산·판매 사업을 응모해 선정의 기쁨을 누렸다.

고령자 친화기업은 만60세 이상 고령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적합 직종에서 다수의 고령자를 고용해 운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태안군의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지난달 말 기준 1만 7161명으로 군 전체 인구의 26.8%에 달하고 있어 노인 일자리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이번 고령자친화기업 선정이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태안군은 지역 노년층의 소득 창출을 위해 연차적으로 고령자 친화기업 선정을 고려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한국서부발전(주)도 지역민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시니어행복드림에 대한 대응투자를 약속하는 등 상생발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노인일자리 창출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