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센터장 김영제)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9일(토) 오후 6시부터 20일(일) 오전 9시까지 이틀간 ‘도서관에서 1박2일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사람이 뭐예요?」문종훈 작가 초청 특강, 놀이로 알아보는 우리 도서관, 달빛독서, 독서토론, 심야영화 감상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도서관에서 하룻밤 동안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또래와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8월 2일(수) 오전 9시부터 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에서 전화 및 방문접수로 이루어지며, 초등 1~3학년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서산시복지재단 김영제 사무처장은 “여름방학 중 도서관에서의 특별한 독서캠프 경험을 통해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을 가까이 하길 바라며, 또래간의 건강한 의사소통과 협동의 기쁨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산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eosan.go.kr/childlib/index.do)와, 전화(660-0219~21)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7월 26일부터 29일에는 초등생 가족을 대상으로‘길 위의 인문학’사업의 일환인‘신화와 함께하는 별자리여행과 우주탐험’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