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 1박2일간 워크숍 열어

지난 25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에서 주최한 ‘건강한 지역언론단체 만드는 워크숍’이 1박2일 일정으로 서해안신문사 주관으로 서산 운산가든에서 개최됐다.

서영태 충남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렇게 하계워크숍을 하게 되어 반갑고 기쁘다. 해마다 모임을 하고 있는데 특히 언론사에 계신 분들은 많이 바쁘시기 때문에 모두 참석하기가 어렵다. 어려운 와중에도 오늘 참석하신 대표님들과 기자님들이 워크숍에서 서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충남포커스 전용배 회장, 배방신문 현창섭 대표, 충남농어민신문 오동원 회장ㆍ이태무 대표, 서해안신문 최송산 대표ㆍ류병욱 대표기자ㆍ표은용 편집자문위원장ㆍ서부본부 장경두 본부장, 서산주재기자단 양기봉 단장, 당진주재기자단 황백연 단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에서는 서영태 충남회장의 개회사 및 각 단체별로 소개와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영태 충남회장이 ‘협회 운영 및 지역언론단체가 나아갈 길’에 대한 언론인 강연과 서해안신문 최송산 대표의 ‘조직운영 잘하는 비결’이란 제목으로 언론인 강연이 이어졌다.

이후 2부 만찬과 3부 ‘추억이 머무는 곳’ 펜션으로 이동하여 어울림마당이 펼쳐졌다.

 


▲ 전국지역신문 충남협회 서영태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