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서산시의회 의원과 간담회 개최 -

- 기업 사회공헌 촉구에 서산시와 서산시의회가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 일치 이뤄져 -

 

서산시와 서산시의회가 대산공단 입주기업의 지역사회 공헌을 촉구하기 위한 공조체계 마련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서산시의회 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이완섭 시장은 대산공단 입주기업의 사회공헌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고, 이어 이달 7일 대산읍 기관·단체 토론회와 13일 대산 5사 기업인과 간담회를 열었다.

또 25일에는 지역의 주요 기관단체장 모임인 서산발전협의회에서도 동반성장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여기에 시의회에서도 19일 제22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대산공단 입주기업 상생노력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며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시와 시의회가 기업 사회공헌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는 만큼, 이번 간담회는 이에 대해 같은 목소리를 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완섭 시장과 우종재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및 관련부서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기업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해서는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시의회와의 공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이 동반성장이라는 큰 틀을 수용하려고 노력할 때 서산시와 서산시의회도 그에 상응하는 지원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시의원들은 이완섭 시장의 뜻에 동의한다며, 시의회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면서 시와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간담회에서는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을 이끌어내기 위한 추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기도 했다.

이완섭 시장은 “국회에서는 성일종 의원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이날 간담회를 통해 시의회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끌어내는데 적극 노력하기로 의견 합치가 이뤄진 만큼 앞으로 사회적 합의라는 큰 숙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며 “이제 시민의 의견을 이끌어내는 과정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

 

=====================================================

 

중학생 미국 핸콕대 어학연수 참가자 모집

 

서산시가‘제9회 서산시 중학생 미국 핸콕대 어학연수’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일까지 4주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시에 위치한 핸콕대학교에서 실시된다.

핸콕대는 관내 한서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미국 현지법인으로, KBS의 교육장학 프로그램인‘도전 골든벨’입상학생들도 어학연수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지난 2013년 핸콕대와 어학연수프로그램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 방학기간마다 연수를 실시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총 8회에 걸쳐 실시된 연수에서 195명이 참여했으며, 참가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아왔다.

연수 대상은 서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서산지역 중학교 재학생 30명(저소득층 자녀 4명 포함)으로, 신청기한은 다음달 20일까지이다.

참가자는 담임교사 추천, 생활태도,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발되며,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최고 100만원 내에서 왕복항공료의 50%가 지원될 예정이다.

저소득층 자녀의 경우 왕복항공료를 포함한 참가비 전액이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산시 홈페이지 또는 각 학교에 비치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재학 중인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 기획감사담당관실(☎660-221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