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산인삼농협 인삼생산유통센터서 열려 -

-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 햅쌀, 과일 등 지역 농특산물도 거래돼 -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서산6년근 인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서산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수석동에 위치한 서산인삼농협 인삼생산유통센터에서‘서산인삼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고 밝혔다.

서산지역은 미네랄과 칼슘, 철분이 풍부한 황토와 서해의 지리적 특징인 해양성 기후 등으로 인삼재배의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서산인삼은 조직이 충실하고 향과 맛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도 매우 높아 수도권에서도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서산인삼협동조합(조합장 김낙영)이 주관하는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 시중가보다 10%에서 20%까지 저렴하게 서산인삼을 구매할 수 있다.

인삼가공품과 햅쌀, 과일 등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도 거래되며, 다양한 먹거리 시식행사와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이와 함께 연생별 인삼모형과 각종 홍삼모형, 체형우수삼, 대편삼, 기형모형삼 등의 다양한 작품도 전시되는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볼거리도 마련돼 있다.

시 관계자는 “과학적으로도 서산인삼의 우수성은 이미 입증이 됐다.” 며 “고품질의 서산인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행사도 즐길 수 있는 이번 서산인삼 직거래 장터에 많은 시민들의 방문을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지역에서는 400여개 농가가 288ha에서 인삼을 재배하고 있으며, 전국 6년근 인삼 생산량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열린 서산인삼 직거래 장터에서는 8,000여명의 인원이 방문해 4억원의 농산물을 구매했다.

 

 

==========================================

서산 스탬프투어 앱 출시‘눈길’

 

서산시가 서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서산9경을 두루 여행하도록 돕는‘서산 스탬프투어’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을 소지한 관광객이 이번에 출시한 서산 스탬프투어 앱을 설치하고 서산 9경을 방문하면 서산시 대표 캐릭터인‘해누리’와‘해나리’가 스탬프를 찍으라고 안내한다.

5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해누리 등급을, 9개를 모으면 해나리 등급을 얻으며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서산 스탬프’나‘서산 관광’으로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설치 가능하다

특히 전자 스탬프 날인 기능뿐만 아니라 관광지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관광객이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부터 안내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이 앱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중국어, 영어 버전으로도 개발했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로 스탬프를 찍고 관광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산 스탬프투어 앱의 개발로 재미있고 편리한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안내 정보를 더욱 보강하는 등 관광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