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천 고향의 강 자전거도로 일원..그림그리기 대회 시상도 열려

보령시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보령중앙도서관 앞 하상주차장에서 ‘보령시민 한마음 자전거 타기 및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새마을운동 보령시청년봉사대가 주관하고 보령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새로운 녹색교통 패러다임으로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하고, 공해예방을 통한 쾌적한 녹색 도시환경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대회에는 가족단위, 자전거동우회, 직장동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코스는 중앙도서관 앞 하상주차장에서 출발, 고향의 강 사업으로 대천천에 조성된 자전거 도로이며, 총거리 1.7km 구간으로 약 10~15분 정도 소요된다.

 

시는 자전거 타기와 함께, 미소․친절․청결 그림 그리기 대회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과 작품 전시도 부대행사로 진행해 학생과 시민들의 환경보호와 미소·친절·청결 실천 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별도로 없으며, 행사 당일 현지에서 직접 등록 후 참가할 수 있고,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서승원 회장은 “새롭게 조성된 대천천 고향의 강의 자전거 도로에서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령머드화장품,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서‘인기몰이’

 

보령시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 참가해 보령머드화장품을 널리 알리며‘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지난 2009년 시작한 이래로 화장품, 헤어, 네일, 헬스(OEM, ODM, 제품원료) 등 다양한 품목들을 전시함으로써 대형유통채널과 중소 뷰티기업들의 상담기회 제공 및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스킨케어, 헤어 및 바디제품 등 머드화장품의 전시와 체험으로 현장 마케팅을 실시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럽 1위 백화점 체인인 스페인 'EI Corte Ingles', 스페인 최고의 H&B스토어인 ‘PRIMOR', 아시아 1위의 H&B스토어인 홍콩 ’SaSa', 동남아 최대 패션뷰티 온라인 유통기업 ‘ZALORA'와 독일, 러시아, 중국 수출 관련 바이어들이 머드화장품 신규 판로 확대를 위한 상담을 타진해 오는 등 해외시장 판로 확대의 큰 기대감이 조성됐다.

 

복규범 관광과장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하고, 이스라엘 사해 머드에 필적하는 피부미용과 아토피 피부질환 개선의 효능을 강점으로 홍보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및 판촉을 통해 탁월한 매출 신장으로 보령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