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후 3시, 2017년 제39회 군민합동결혼식(리마인드 웨딩) 거행 -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양숙)가 주관한 「2017년 제39회 군민합동결혼식」이 17일 오후 3시, 군청 여하정 잔디밭에서 성대히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50년 이상 화목한 가정을 이뤄온 지역의 어르신 3쌍을 모시고 부부의 소중함과 화목한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되었다.

리마인드웨딩 형식의 이날 결혼식은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신랑신부 입장을 시작으로 축사, 축하선물 전달, 축하공연,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 중간 진행된 부모님께 큰절하는 순서에서는 당신의 인생을 바쳐 키워주신 은혜에 감사를 전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감동을 주었으며, 드레스와 턱시도 차림에 어색해하면서도 얼굴에 웃음이 가득했던 노부부들의 아름다운 미소는 행사장을 더욱 밝게 했다.

최근 황혼이혼과 가족해체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리마인드 웨딩’을 계기로 부부간의 사랑도 확인하고,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양숙 회장은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는 건강한 가정기능 회복과 어르신에 대한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홍성군은 매년 군민 합동결혼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존에는 다문화가정, 저소득가정 등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갖지 못하는 부부를 위한 행사가 주를 이뤘으며, 올해는 ‘리마인드 웨딩’ 형태의 이벤트를 준비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

2017년 지방도 및 군도 교통량조사

- 1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지방도 및 군도 27개 노선 대상 -

 

 

홍성군은 도로의 계획, 건설, 관리를 위한 기초 자료 활용을 위해 올해 지방도 및 군도 교통량조사를 19일 오전 7시부터 20일 오전 7시까지 군내 지방도 및 군도 등 28개 노선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교통소통에 저해가 없는 길 가장자리 안전한 장소에 관측소를 설치하고, 도로 시점에서 종점을 향해 우측은 상행, 좌측은 하행으로 구분하여 12종의 차량으로 분류, 시간별로 통행량을 조사할 예정이다.

교통량 조사에 앞서 지난 12일 각 읍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교통량 조사 방법에 대하여 자체교육을 실시하였고, 각 읍면 업무담당자는 조사원에게 자체 교육을 실시하였다.

군 도로팀 관계자는 군내 대학생과 주부 등을 조사원을 구성하여 유휴 인력을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김영범 건설교통과장은 “이번 교통량 조사가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운전자들이 교통량 조사 관측소를 통과할 때 차량을 서행 운전하는 등 조사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 천연염색 생활 체험프로그램 운영 -

 

홍성군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천연염색 생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연염색 체험 프로그램은 19일부터 11월 10일까지 4주 과정으로 총 8강이 운영되며, 체험인원은 15명으로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재료비는 별도)이다.

교육에 앞서 홍성군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수강 희망자를 모집하였으며, 특색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지원자가 조기에 모집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천연 염색은 꽃, 식물, 과일 껍질 등 자연에서 추출한 재료를 원단에 물들여 색을 만들며,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옷을 만들면 아토피 등 피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개선효과를 볼 수 있고 공기나 물을 오염시키지 않아 예로부터 자연친화적 염색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이응노의 집에서는 매년 각계각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고 있는 만큼 각 개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프로그램에는 적극 참여하여 지역문화 인프라 확대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응노의 집에서는 올해 천연염색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한 지승공예 체험프로그램, 성인 인문학강좌 등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활동을 활성화해 나가고 있다.

 



▲ 교통량조사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