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해 당진시가 테마별 관광코스를 발굴해 홍보에 나섰다.

시가 발굴한 관광코스는 ▲1코스, ‘건축학, 미술을 만나다’ ▲2코스 , ‘작가와 함께 떠나는 당진속으로’ ▲3코스, ‘나를 돌아봐’ ▲4코스 ‘한국에서 찾은 천주교 성지’ ▲5코스 ‘당진 농촌체험 오세유’등 5개 코스다.

당진의 자원을 미술과 건축이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1코스에 해당하는 여행지는 신리성지와 순교미술관, 합덕성당, 아미미술관, 신평양조장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심훈과 박지원, 당진 두견주와 관련한 소재를 발굴해 관광 콘텐츠로 구성한 2코스는 필경사를 시작으로 복지겸사당과 면천은행나무, 골정지(건곤일초정), 두견주체험관으로 구성해 관람과 체험을 함께 묶었다.

지나온 과거에 대한 향수와 문화적 체험을 통해 힐링과 휴식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필경사와 솔뫼성지, 신리성지, 신평양조장 코스로 구성된 3코스가 제격이다.

또한 천주교 신자라면 신리성지와 순교미술관을 시작해 무명순교자의 묘와 합덕성당, 솔뫼성지, 원머리 성지, 행담도로 구성된 제4코스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아이들과 함께 체험위주의 당진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과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백석올미마을과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당진재래시장 등의 코스로 구성된 5코스를 추천한다.

시 관계자는 “5개 코스 모두 관람시간과 이동시간을 고려해 당일 여행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지만 2개 이상의 코스를 묶어 1박2일로 여행하는 것도 좋다”며 “가족과 추억 만들기 좋은 가을 당진으로 여행 오셔서 힐링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학교 밖 청소년, 토탈공예로 소통의 문을 열다

- 당진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공예작품 전시 -

 

 

학교 밖 청소년들이 토탈공예 작품 활동을 통해 소통의 문을 열고 세상과 교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당진시에 따르면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 기관인 당진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센터)이 지난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당진시청소년문화의집 2층 휴게공간을 활용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만든 토탈공예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꿈드림센터에서 자기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토탈공예 자격과정’을 주2회씩 약1개월 동안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은 냅킨공예와 양말이연, 드림캐쳐, 젤 향초 등 자신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십분 발휘해 다양한 공예작품을 직접 창작했다.

특히 5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토탈공예 작품 전시는 당진시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는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품 전시가 끝난 뒤에는 전시된 작품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당진지역 아동들에게 기증될 예정이어서 더욱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작품 전시처럼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과 자립, 자기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당진의 모든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청에 찾아온 가을향기

- 당진시, 시청사․버스터미널 일원 국화동산 조성 -

 

 

당진시청사 일원이 국화 향기 가득한 가을빛으로 물들었다.

당진시는 시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시청청사 주변과 당진종합버스터미널 광장에 관상국화 5,000본을 활용해 가을국화 꽃동산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들로 단장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도심 속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가꿔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조성된 국화동산은 내달 1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 아미미술관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