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 수상작 등 전시

 

천리포수목원(원장 구길본)이 오는 14일부터 밀러가든 일원에서 희귀 박과채소 특별 전시회를 연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17일간 진행된 제3회 열매전시회의 추가 전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박과채소에 대한 신품종 육성 및 우수한 유전자원 보급에 힘쓰고 있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후원을 통해 진행된다.

박과채소는 호박, 수세미, 박, 동아, 뱀오이, 여주 등이 속해 있는 1년생 덩굴성 초본으로 이번 전시에는 한국박과채소연구회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공동 주최한 제 15회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무게 86kg의 동아를 포함한 희귀 박과채소 400여 점이 전시된다. 형형색색의 다양한 박과채소들은 밀러가든 추모정원과 억새원 주변에 서 볼 수 있다.

천리포수목원 최수진 홍보과장은 “성인 몸무게 보다 무거운 동아부터 각양각색의 기이하고 이색적인 호박이 전시되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며 “11월 말까지로 계획된 이번 특별 전시는 외부에서 진행되는 만큼 박과채소들의 상태에 따라 전시 일정이 다소 앞당겨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천리포수목원은 3년 전 부터 매해 가을마다 열매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열매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7년 전시회에서는 열매 작품 전시와 수목원에서 만날 수 있는 열매사진전, 열매성냥 만들기 체험, 열매 브로치 만들기 체험, 수목원 내・외부에서 채집한 열매들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죤 등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