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의 미래 향한 飛上’, 태안군 안흥나래교 15일 개통

-근흥면 신진도리와 정죽리 잇는 2경간 연속아치 인도교로 지어져-

-태안의 郡鳥인 갈매기 형상화, 신진도·안흥항 등 인근지역 관광발전 기대-

 

 

태안군 근흥면의 새로운 해양관광 랜드마크가 될 ‘안흥나래교’가 15일 개통식을 통해 웅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군은 15일 한상기 군수와 이용희 군의장,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흥면 정죽리 안흥내항에서 ‘안흥나래교’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근흥면 신진도리와 정죽리를 잇는 안흥나래교는 총 연장 293m(시점부~종점부), 교량 보행거리 394m의 2경간 연속아치 인도교로, 총 사업비 174억 원을 들여 2015년 8월 착공해 2017년 10월 31일 최종 준공됐다.

군은 해상인도교 명칭 공모를 통해 지난 7월 안흥지역 갈매기의 날개를 뜻하는 ‘안흥나래교’의 교명을 확정지었다.

안흥나래교는 군조(郡鳥)인 갈매기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각각 45m와 38m 높이의 두 아치가 아름다운 곡선을 그려내며, 다리에 오르면 탁 트인 서해바다와 신진도 및 안흥항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안흥나래교가 내년 근흥면 신진도에서 개관될 예정인 ‘서해수중유물 전시관’과 인접해 있어 태안군 해저유물의 관광자원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태안군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신진도 및 안흥항의 관광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군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개통식은 근흥풍물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내빈소개, 경과보고, 표창패 수여,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장들과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진 즐거운 축제로 치러졌다.

한상기 군수는 “안흥나래교가 개통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해주신 관계자들 및 지역 주민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미래를 향해 나래를 활짝 펴고 힘차게 비상하는 안흥나래교가 서해안권역의 중심지였던 안흥내항과 지역주민의 희망을 품고 태안의 앞날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지역발전 이끌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앞장

-15일 신규 임용 공직자 60명 대상 ‘신규공무원 실무교육’ 실시-

 

태안군이 지난 15일 근흥면 한화호텔&리조트에서 2016~2017 신규 임용 공직자 60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직자가 갖춰야 할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 지역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신규 직원들의 새 출발을 격려하고 장기적으로는 바람직한 공직자를 육성하기 위해 실무교육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태안군의 미래를 열어갈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지원과장이 기획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으며,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이선우 전문위원을 초청해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 웃음’을 주제로 교육에 나서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상기 군수가 직접 강사로 나서 ‘희망찬 태안, 행복한 군민’ 시대 개막을 위한 5대 군정목표를 소개하고 군민 중심 마인드 함양의 필요성을 강조해 신규 공직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실무교육에 참석한 박진희 주무관(33)은 “태안군의 새로운 일원으로서 군수님을 포함한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태안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어 기뻤다”며 “태안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욕을 갖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상기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라며 “행복한 태안 시대 개막을 위해 공직자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