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O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및 대한민국건강도시협회(KHCP) 가입 인증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과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KHCP)에서 정회원 가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2003년 설립된 WHO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은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국제적 노력에 기반을 두는 서태평양 지역의 건강도시 국제네트워크로, 현재 9개국 176개 도시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건강도시 협의회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가장 높은 수준의 건강 및 건강형평성 구현’을 목적으로 2006년에 발족되어 87개 도시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해 9월 추진계획안을 수립하고 T/F팀을 구성, 고려대 세종 산학협력단과 함께 지역사회 진단을 통한 건강영향요인 분석 및 건강지표를 개발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도시 기본사업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에 지난 10월 도시 프로파일과 건강도시사업 등의 자료를 제출하여 국내외 건강도시연맹의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국내외 건강도시 간 공공정책 및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제적인 건강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되었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앞으로 국내외 건강도시의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협력과 회원도시 간 경험공유, 기술자문을 통해 관련 정책을 적극 개발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건강도시 홍성!」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노후관 교체 등 263억원 투입 -

 

 

홍성군은 22일 오후 4시 군수실에서 K-water 충청지역지사와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가뭄대응 및 지방상수도 운영․관리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와 김한수 K-water 충청지역지사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군은 환경부에서 실시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노후 상수관망 정비 부분에 공모하여 지난 9월에 전국 최우수 대상지로 선정되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263억원을 투입해 노후 상수관로 정비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노후 상수관로 정비, 블록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누수 최소화를 통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및 선제적 가뭄 대응을 목적으로 국․도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르면 군은 K-water에서 사업을 추진하는데 전반적인 지원을 하고 주민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며, K-water는 군의 사업을 수행한다.

또한, 사업의 추진을 통하여 지역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 제품 사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업이 마무리되면 유수율을 85%까지 향상시켜 매년 9억원의 원가 절감 효과가 전망된다고 전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이 사업은 우리 후손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군과 K-water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

 

홍성군, 강연과 콘서트가 융합된 ‘렉처콘서트’ 준비

- 수능마친 수험생 위한 드림콘서트! 개그맨 김영철, 가수 딘딘 초청 -

 

홍성군은 2017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렉처콘서트를 무료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 홍주문화회관에서 개최하는 <수험생을 위한 드림콘서트>는 그동안 고생한 고3 수험생에게 문화예술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부는 개그맨 김영철이 출연해 “What do you want to be?”란 주제로 개그맨이 된 에피소드와 더불어 수험생들에게 크게 꿈을 가지라는 내용의 강연을 재치 있는 입담을 통해 이야기한다.

이어서 2부에는 요즘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가수 딘딘이 무대에 올라 ‘드라이브’, ‘숨바꼭질’, ‘메이크러브’ 등 멋진 음악으로 수험생들의 수능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을 주관하는 홍성군역사문화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수험생을 위한 유익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