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시, 축제 방문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

 

 

지난 11월 11일 당진시 삽교호 관광지 바다사랑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해나루쌀․농특산물 대축제에 참여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당진시에 따르면 지난 8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축제 방문 관람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축제평가와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한 제16회 해나루쌀․농특산물 대축제 최종보고회가 열렸다.

이번 만족도 설문조사는 축제 당일 행사장을 방문한 관내․외 방문객 80명을 대상으로 조사원 10명이 설문지를 배부하고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축제 만족도는 ▲매우만족 38% ▲만족 38% ▲보통 20% 등으로 조사돼 대체로 만족한다는 평가가 많았다.

또한 향후 축제 개최 시 재방문 의사가 있다는 의견도 76%로 나타났으며, 다른 사람에게 축제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의견도 같은 76%를 기록했다.

다만 축제 프로그램 선호도와 행사장 접근성 부분에서는 부정적으로 평가한 비율이 10% 가까이 나타나 축제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접근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도 방문객 거주지역에 대한 조사에서는 당진이 77%로 가장 많았으며, 그 외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이 13%, 당진 외 충남지역 8%, 전북 및 강원 각 1% 등으로 조사돼 인근 지역 방문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영권 당진 해나루쌀․농특산물 대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에 대해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체험 프로그램 부족에 대한 방문객들의 지적이 있었다”며 “향후 축제 추진 과정에서 유관기관과 보다 유기적으로 연계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당진 해나루쌀․농특산물 대축제 방문 인원은 약 1만 명으로 집계됐으며, 축제 당일 해나루쌀이 약 1톤가량 현장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

 

당진역도훈련장 개장

 

- 당진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신호탄 -

 

당진역도훈련장이 약 8개월여의 공사를 마치고 지난 8일 개장했다.

당진시 고대면 당진종합운동장 트레이닝센터 인근에 184㎡ 규모로 조성된 당진역도훈련장은 11면의 훈련장과 역도원판, 훈련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훈련장 내 샤워실과 탈의실도 2018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당진역도훈련장이 개장하기 전에는 당진중학교 내 역도장에서 당진지역 중․고교 선수들이 훈련을 해 올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당진의 청소년 역사들은 전국소년체전을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했으며, 장윤희(당진정보고 3학년), 가민정(당진정보고 3학년) 두 선수는 국가대표 주니어 대표로 선발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역도훈련장 개장으로 선수들의 체계적인 훈련과 역도 인재의 조기 발굴도 가능해진 만큼 당진시의 역도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당진시 역도선수들뿐만 아니라 충청남도 역도 대표선수들의 합동 훈련장으로도 활용되는 만큼 지역 체육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역도훈련장 개장으로 종합운동장 일원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드민턴 전용 경기장 등 향후 계획된 사업들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당진쌀 가공개발품 기술이전 나서

- 해나루쌀빵 등 가공개발품 기술이전교육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역농업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당진쌀 가공개발품에 대한 지역 업체들의 반응이 뜨겁다.

센터에 따르면 당진쌀 가공개발품 기술이전교육을 지난 8일 총3회에 걸쳐 지역민과 지역 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당진지역 특색 음식인 바지락쌀국수에 쌀가루를 활용한 바지락쌀칼국수(상차림 포함)와 당진쌀에 해나루사과, 고구마 등을 활용한 해나루쌀빵에 대한 기술이전과 실습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50여 명의 교육생들은 가정 혹은 업소에서 활용 가능한 지역특산물 활용 가공품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센터는 향후 교육을 이수한 업소에서 상품화해 판매할 경우 컨설팅을 통해 가공품을 보완․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당진쌀 가공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향후 바지락쌀국수 업소를 시범 운영하고 해나루쌀빵 산업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역특성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 전문가와 자문단, 공무원, 농협, 선도농가, 쌀 음식 업체 등이 참여하는 당진쌀특성화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