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일 운산공고에서 진행된 잡 멘토링 특강에서 한화토탈 인사담당자가 채용정보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이달 5일부터 13일까지 서령고, 운산공고, 서산중앙고, 서일고에서 운영했던 ‘잡 멘토링 특강’이 많은 호응을 얻은 가운데 마무리됐다.

취업·진학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고교생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이 특강은 한화토탈, 롯데케미칼, LG화학 등 지역 기업체의 협조로 이뤄졌다.

특강 이 기간 동안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설명하고, 전문 강사 특강을 통해 면접요령과 자신감 고취 등 동기를 부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기업체 인사담당자의 강의를 통해 지역의 산업과 기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취업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시 관계자는 “이 특강이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됐길 바란다.” 며 “앞으로 취업과 진학을 앞둔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근로자를 위한 직무능력 향상교육 등 다양한 계층의 취업과 고용안정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및 기업체는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660-3419)로 문의하면 된다.

콘티비충남방송 이송희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