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보령의 유기농 우유가 전 국민의 식탁 위에 오르게 됐다.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 주식회사(대표 이수호)가 한살림과의 유통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8일부터 전국의 한 살림 215개 매장으로의 유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령은 그동안 원유 생산은 활발했으나, 판로 확보 및 안정적인 생산이 부족했고, 저출산과 대체식품 증가로 우유 소비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의 특산품과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식문화 창조에 앞서 나가기 위해 지난달 6일 우유가공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공장은 모두 자동화 설비를 갖춰 안전과 위생적인 측면을 강화했으며 HTST공법을 토대로 우유의 신선한 맛과 영양소를 살릴 수 있도록 구현했고,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과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잉여 원유(남는 우유)를 요거트, 치즈로도 생산하고, 보령의 특산품인 무화과, 블루베리, 딸기 등을 첨가한 복합 상품도 출시하는 한편, 매년 약 1200kg의 요거트를 저소득 가정에 무상 공급해 지역과 상생하는 모범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유는 1일 3.5톤, 연간 1000톤 이상을 납품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고품질 유기농 제품 생산에 발맞춰 전국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한살림으로 유통되며 판로를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한살림’은 유기농업을 바탕으로 생산자·소비자 간의 직거래 운동, 도농교류 활동을 펼치며, 함께 사는 생명 세상을 만들어 가는 대표적인 소비자 협동조합이다.

 

 

==============================================

청소년의 끼와 재능, 오늘 하루 맘껏 발산해요!

-보령시, 제25회 청소년가요제 성료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지난 20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소년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제25회 청소년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세원아청문화육성회(회장 박찬이)가 주관한 청소년 가요제에는 지역의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15개 팀이 참가해 노래, 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축제의 장으로 열렸다.

특히, 가요제를 통해 그동안 학업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공연장을 가득 메운 청소년들은 참가자들이 열띤 공연을 펼칠 때마다 큰 관심과 호응으로 한 겨울 추위를 무색하게 하는 뜨거운 열기를 내뿜었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손대지마’를 부른 보령중학교 최연지, 금상은 대천여자고등학교 싱숭생숭 밴드, 은상은 대천고등학교 김원중, 동상은 주산산업고등학교 김지한과 웅천고등학교 박주형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원춘 부시장은 “꿈과 열정으로 행복한 우리 청소년 여러분이 오늘과 같이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아름답고 자랑스럽다”며, “오늘의 이 벅찬 감동 그대로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멋진 청소년이 되어 주기를 바라며, 시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