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서 미래발전 2차 정책 토론회 개최

홍성군은 22일 오후 3시 천혜의 자원을 보유한 천수만의 해안권 관광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전문가, 군 의원, 지역발전협의회, 지역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발전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미래발전 2차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발제자로는 나선 순천향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정병웅 교수는 홍성군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및 개발 사례 등에 대한 주제 발표를 실시했다.

좌장에 혜전대 김진욱 교수, 지정 토론자로는 청운대 최인호 교수, 한서대 임명재 교수, 충남 도립대 김나희 교수, 한서대 배정환 교수, 홍성군의회 이선균 의원이 지정토론자로 참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에서는 랜드마크 조형물 설치, 특화된 먹거리 개발을 통한 미식(gourmet) 관광 추진, 역사 유적지 등 관광자원 활용, 숙박시설 개발 등이 발전 대안으로 제기됐다.

이 날 토론회를 주재한 김석환 홍성군수는 “내포신도시 조성과 함께 충남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홍성군은 교통 인프라 확대로 수도권 및 대도시 접근성이 향상되어 관광객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이에 대비한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전략 마련이 시급한 실정으로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 개발을 통한 어촌소득증대 및 소득기반의 다변화, 신규 관광명소 개발, 기존의 지역계획이나 관광개발계획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새로운 국정방향에 맞춰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 마련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