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인사] 이용희 태안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안군의회 의장 이용희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 정유년이 가고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에는 태안군의 경제가 소생하고 군민 모두의 가슴에 꿈과 희망이 되살아나길 간절히 소망해 보겠습니다.

제7대 태안군의회 3년 반, 군민의 삶에 생동감을 불어 넣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침체에 빠졌던 기업도시가 다시금 활력을 되찾았으며 개발이 무산되었던 안면도 관광지에도 새로운 우선협상자가 선정되고 지포지구 개발 사업도 MOU체결로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군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화력발전소의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을 중앙정부와 발전사 측에 강구했으며 고수온에 의한 가두리 양식장 피해, 극심한 가뭄, 집중호우 등 재난·재해에도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많은 의정활동을 펼쳐 많은 큰 성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의 권리를 찾기 위하여 충남도의 행정사무감사 시행을 저지했으며 백화산 개발권 확보와 한국발전교육원 이전 반대를 건의하여 대안을 찾기도 했습니다. 유류피해 삼성지역발전기금에 대한 중재판정 후 군민의 억울함을 호소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여 전 국민에게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에 따른 것이기도 하지만 행정적으로는 태안군에서 대외적으로는 의회에서 정치적으로 본연의 역할을 다했기에 가능했다고도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힘과 능력으로 태안군의 미래를 열어 가겠습니다. 유류피해기금 운용방안 등 남은 현안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내년도에 개최되는 도민체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이어 가겠습니다. 인구증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 등 가시적인 성과로 군민이 신뢰하는 태안군의회를 이끌어 나아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2018년에도 태안군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시고 힘이 되어 주십시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군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