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배수관로 확충, 가압장 설치 등 질 높은 수도서비스 제공 앞장-

 

태안군이 군민의 건강 및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올해 총 25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상수도 시설 확충에 나선다.

군은 오지지역과 급수취약지구 주민들의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올해 배수관로 확충 및 배수지 신설 등을 추진,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질 높은 수도서비스 제공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우선, 군은 올해 관내 미급수지역 35개소에 총 140억 원을 들여 배수관로 200km를 확충하고, 급수구역 중 수압이 낮아 주민 불편이 제기되고 있는 지역에 가압장을 설치하는 등 원활한 용수공급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선다.

특히, 총 94억 원을 투입한 동문배수지 신설 사업이 내달 말 마무리되면 단수 등 주민불편 사항이 대폭 해소되고 태안읍 서북부지역과 현대기업도시 일원, 송암·반곡리 일대 급수체계가 조정돼 수도서비스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타 읍·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급수 보급률이 떨어지는 남면 지역에서는 지난해부터 2021년까지 5년간 달산배수지 신설 사업과 배수관로 확충 사업이 시행 중이며, 내년부터 1,181가구 2,319명이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군은 상수도관 매설도로에 10억 원을 들여 총 20km 구간에 아스콘 덧씌우기 공사를 시행해 주민 통행 및 이륜차 이용자의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현재 취락이 형성되지 않아 상수도 공급을 받지 못하는 가구에도 일정 사업비를 군에서 부담하는 내용의 급수조례 개정에도 나서는 등 지하수원 부족 및 오염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질 높은 상수도 제공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상수도 개선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급수체계 개선과 안정적인 용수 공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군은 계량기 동파 및 관로 파손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근무반을 운영, 이번 겨울 들어 현재까지 324건의 민원사항을 조속히 처리하는 등 주민불편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상수도 개선책 마련에 앞장서 ‘행복한 군민’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친환경 사업 확대’ 군민 건강 증진 앞장!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및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추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태안군이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사업’과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함께 추진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우선, 군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신규 전기차 10대에 총 2억 원(대당 최대 2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태안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군민 또는 태안군에 사업장을 둔 법인 및 기업, 태안군에 위치한 공공기관 및 지방 공기업(중앙행정기관 제외)으로 지난해 군이 추진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보조금 수령자는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태안군 지정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대리점 등)에서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기간 내에 해당 제조·판매사를 통해 태안군에 신청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지역 아동들의 건강 보호를 위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된다.

군은 관내 어린이 통학용 노후 경유차 소유자가 이를 폐차하고 액화석유가스(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 대당 500만 원을 정액 지원키로 하고 오는 26일부터 3월 1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2009년 12월 31일 이전 차량등록된 어린이 통학차량(경유 소형차)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 및 공동소유자로, 도로교통법 제52조에 따른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허가를 받은 군민 및 법인이어야 한다.

차량 생산연도가 오래된 순으로 지원하고 동일년도에 생산된 차량의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체육시설 순으로 우선순위가 지정되며, 신청을 원하는 군민 및 법인은 신청기간 내에 관련 서류를 지참해 군청 환경산림과를 방문하면 된다.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사업’과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대상자는 모두 3월 14일 선정되며, 군은 이번 사업이 군민 건강 증진과 대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을 비롯한 이들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군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산림과 환경지도팀(041-670-2788)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