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 물류 배송차량 구입

 

홍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지난 7일 학교급식 배송 차량 1대 구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홍성군은 앞으로 학교 급식과 관련된 클레임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긴급을 요하는 추가 재료에 대해서는 이전보다 빠른 배송으로 학생들에게 더욱 더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냉동탑차의 운영비는 군에서 지원할 예정이어서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및 유치원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냉동탑차 구입은 지난 2월 23일 학교급식심의위원회에서 의결되었던 사항으로, 지금까지 일반 차량으로 배송하던 식재료를 냉동탑차를 이용해 학교 및 유치원에 안전하고 신선한 식품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구입한 냉동탑차를 이용해 식재료의 빠른 배송이 가능해져 식중독 예방에 한 층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갈산면, 갈산초·중·고 방문하여 장학금 500만원 전달

㈜원강금속, 9년째 장학금 전달 통한 이웃 사랑 실천 ‘귀감’

 

홍성군 갈산면은 지난 6일부터 2일간 갈산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각 학교 교장실에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갈산면 취생리에 위치한 ㈜원강금속에서 2018 희망 이웃사랑 성금모금을 통해 기탁한 1,000만 원 중 지역 학생들의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지정 기탁한 500만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우수하고 행동이 모범적인 초·중·고등학생 16명(초 4명, 중 6명, 고 6명)을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초등학생에 20만원, 중학생에 30만원, 고등학생에 40만원씩 전달되었다.

이흥종 갈산면장은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준 원강금속에 감사드린다. 이번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장학지원이 꼭 필요한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강금속은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9년간 이웃사랑 성금모금을 통해 관내 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오며 훈훈한 이웃 사랑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