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에서 지난 17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어린이 인형극‘흥부놀부전’이 입소문을 타고 호응을 얻고 있다.

블랙라이트 특수조명을 활용한 이 인형극은 전래동화인 흥부와 놀부를 각색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와 교훈을 담았다.

이 인형극은 서산버드랜드의 생태해설사들이 진행하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 오전·오후에 각 1회씩 25분간 연중 무료로 공연된다.

첫 공연을 지켜본 관람객은“아이에게 다양한 새에 대해서 알려주고 싶어서 버드랜드를 찾아 왔는데 인형극을 보게 돼 즐거운 경험을 했다.” 고 밝혔다.

한편 서산버드랜드에서는 철새박물관, 둥지전망대, 전기전동차 체험, 생태놀이교실, 숲체험 등의 상시 프로그램은 물론 철새기행전 등의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공인중개사 대상 연수교육 지원

 

서산시는 오는 6월 26일과 28일 이틀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위탁교육기관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가 주관하는 연수교육이 실시된다고 밝혔다.

개업(소속)공인중개사는 2년마다 연수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기존 교육장은 천안에만 위치하고 있어 먼 거리를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현장 집합교육이 가능한 시청 대회의실을 임시교육장으로 활용해 지역 공인중개사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뤄져 그간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던 지역 공인중개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공인중개사들에게 편리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