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학교] 서산공업고등학교, 2018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마련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크게 발전하고 있는 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류재풍)에서는 20일 2018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설명회는 학교장 인사를 시작으로 운영위원장의 인사와 학교교육과정, 학교 특색 및 역점사업 소개, 청렴선포식, 학부모 총회, 담임선생님 면담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 중 학부모의 관심이 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군 특성화반, 글로벌현장학습반에 대하여 소개하고 국가기술자격 취득, 기능반, 공무원반, 방과후 학교 등에 대하여 설명함으로써 학부모는 진로에 한층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됐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각 반 교실로 이동하여 담임교사와의 만남이 있었다. 교실에서는 담임교사의 학급 경영 방향, 인성교육에 대한 안내와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을 알게 되어 가벼운 발걸음으로 교실을 나섰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학교는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는 장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미래를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

한편, 이 학교는 지난 1일 학칙을 개정, 서산공고로 교명을 변경 공고하고 학교와 기업을 오가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거듭나게 됐다. 1984년 3월 30일 개교 이후 34년 동안 2번째 교명변경이다.

서산공고는 1983년 11월 21일 운산고등학교로 학교설립 인가를 받았다. 이후 1995년 3월 1일 학칙을 변경, 운산공업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했으며, 이번에 지역시민, 학부모, 학교 구성원의 제안을 받아 2018년 3월 1일 서산공업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이번에 교명을 변경한 서산공고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서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자동차기계 분야와 화학공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로 성장 발전한다는 방침이다.

또 학교에서 맞춤형 기술교육을 통한 특수건설장비 장비 운용 및 정비 기술을 습득한 전문병을 양성하는 군(軍)특성화 교육과정도 운영 중이며, 교명변경과 함께 큰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도약을 이룰 계획이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