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UN에서 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 실천을 홍보하기 위한 ‘물사랑 거리 캠페인’을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인근에서 지난 22일 펼쳤다.

이날 시 직원과 K-water 서산권지사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병물과 물 절약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물의 중요성, 물 절약 공감대 형성 등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안현기 서산시 수도과장은 “시민들의 물 절약 생활화에 대한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앞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수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개최

 

서산시는 국민과 기업이 겪고 있는 법령, 제도, 규정 등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23일까지이며 공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일자리 애로사항 ▲국민 복지 저해 규제 ▲시민 생활 속 불편사항 ▲시민안전 강화와 관련된 생활 관련 규제 ▲신산업 ▲창업·입지·고용 ▲생산·유통·판매 등 7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공모는 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xiuzhen87@korea.kr)나 팩스(☎667-3730) 등을 통해 시 기획예산담당관실에서 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부처 협의와 민생규제 심사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과제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 경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시민과 기업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생활 속 의미 있는 규제를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며 “시민, 기업, 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