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기획] 센트럴시티서희3차 조합원 총회 임박, 내년 봄 착공 예정

 

충남 서산시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전국 지자체로는 최초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자치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또다시 입증하며 발전하고 있는 도시이다.

10일 서울 공군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3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지역개발대상'을 서산시가 수상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최고의 성과를 창출한 지자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2015년 종합대상을 시작으로 2016년 최고경영자상에 이어 지난해에는 행정혁신대상을 받은 바 있다.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에서는 서류심사와 주민 만족도 조사, 심층인터뷰 등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시는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첨단정밀화학 특화산단 조성 추진 ▶명품도시 육성 도시경관 디자인 사업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및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 등이 많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서산IC 입체화도로 개통 선순환 교통망 확충 ▶아산호-삽교호-대호호 수계연결 사업 ▶일반농산어촌개발을 위한 창조적 마을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점도 높이 평가됐다.

특히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 ▶국제여객선 취항 등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과 지방채 전액 조기상환을 통한 건전재정 운영 등의 성과가 인정돼 이 상을 받게 됐다.

 

= 투자가치 높은 지역 두각 나타내, 지역주택조합 장점 랜드마크 들어서

이처럼 충남 서산시는 첨단자족도시의 면모를 보이며 도시 발전이 진행 중인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서해선복선전철 사업을 비롯해 당진-태안 간 고속도로 건설, 해미 공군 비행장의 민간항공기 비행장 추진, 성연면 테크노밸리 유치 등 호재가 이어지면서 주거 수요가 급증한 것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산시는 300여 개의 신규 업체가 입주하는 등 도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충남지역에서 서산지역이 투자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센트럴시티서희3차가 서산시 잠홍동 541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총 530세대 규모로 주택형별로는 59㎡ 172세대, 73㎡ 89세대, 84㎡ 269세대로 핵가족 시대에 선호되고 있는 중소형 위주의 평형대 구성을 갖췄다. 1차, 2차에 이은 이번 3차의 공급을 통해 동문코아루, 한라비발디와 함께 대단지가 트라이앵글의 프리미엄 주거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센트럴시티서희3차는 최근 주택시장에서 선호되는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LDK구조(Living room Dining room Kitchen이 하나로 통합된 구성)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첨단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돼 주거생활의 편의성과 쾌적함을 도모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CCTV 시스템 등이 구비돼 편의성과 안전을 중시했다는 평가다.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한 가운데 자연환기 시스템을 통해 창문을 열지 않아도 내부 환기가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4Bay 신평면 특화설계가 도입된 가운데 더 넓은 주거 공간 사용이 가능한 가운데 아일랜드 주방이 설치되며 자녀방 붙박이장과 드레스룸도 갖춰진다. 주부들을 위한 내부 구성도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음식물 탈수기를 비롯해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인조대리석 주방상판도 제공된다.

단지가 위치하는 잠홍동 지역은 성연-음암 간 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으며 32번 국도, 서산IC, 서해안/당진영덕고속도로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서산시청을 비롯해 한서대 한방병원, 충남대 서산의료원에 인접했으며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서동초교 바로 옆에 단지가 위치했으며 인근에 서산중앙고교도 자리해 서산을 대표하는 명문학교를 도보통학권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숲세권` 아파트로서 녹지가 단지에 인접했다. 녹지공간과 공원을 이웃해 쾌적한 생활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지하주차 약 93%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보다 넓은 녹지 공간 확보가 가능해 ‘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불리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축구장 4배 크기의 국비 조성사업인 동문그린공원(30,645m2 규모, 2017년 예정)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계절형 산책 코스가 마련돼 여가와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놀이터와 다양한 주민운동시설, 휴게정원 등도 들어선다.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어린이집을 비롯해 노인정, 독서실, 키즈 북카페,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주민회의실이 입주민들을 기다린다.

지역주택조합의 최대 장점 중 하나로 꼽히는 3.3㎡ 기준 600만 원대의 지역 내 최저가 수준의 착한 분양가가 책정됐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