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뉴스통신 구자홍 대표

= 건강한 사회 만드는 언론문화세미나 열려

충남뉴스통신 대표 취임식 및 건강한 사회 만드는 언론문화세미나가 지난 13일 서산시 대산읍 대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개최됐다.

충남뉴스통신 김인애 기자의 사회로 1부 충남뉴스통신 대표 취임식, 2부 건강한 사회 만드는 언론문화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날 전국지역신문협회 서영태 충남협회장, 서해안신문 최송산 대표ㆍ류병욱 대표기자ㆍ장경두 서부본부장,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대표, 우종재 서산시의회의장, 장갑순 서산시의회의원, 김진구 전국지역신문협회 전북협회장, 대산읍 한옥희 읍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1부 오프닝 공연에는 색소폰 연주가 있었으며, 권근한 사무국장의 내빈소개,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취임사에서 구자홍 대표는 “요즘 날이 갈수록 인터넷뉴스의 중요성이 늘어가고 있다. 지면 신문은 줄어들고 전파력이 큰 인터넷신문은 스마트폰을 통해 모든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알권리를 보장하는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며 “저희 충남뉴스통신 임직원들은 이러한 세상의 흐름에 맞추어 지역민에게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민의를 대변하는 지역언론의 사명을 올바르게 감당해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또 “3년 전에 창간된 충남뉴스통신은 이제 충남의 관문인 서산시 대산읍에 소재지를 이전해서 제 2의 도약을 하려 한다. 국제 여객선의 취항을 앞둔 대산이야말로 가장 선두에서 뉴스를 전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여론을 만들어가는 충남뉴스통신 임직원들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건강한 사회 만드는 언론문화세미나가 이어져 김진구 전국지역신문협회 전북회장의 강연, 참석자 기념촬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서산공동취재팀

 


▲ 전국지역신문협회 서영태 충남협회장

▲ 서해안신문 서부본부 장경두 본부장

▲ 김진구 전국지역신문협회 전북협회장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 우종재 서산시의회의장



▲ 서해안신문 편집자문위원회 최정선 위원의 축하 공연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