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 로고 '에이 디자인 어워드’ 위너 선정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 한국적인 디자인미 뽐내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로고(C.I)가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인 ‘에이 디자인 어워드(A'Design Award)’의 그래픽&비쥬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2017-2018년 위너로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에이 디자인 어워드(A'design award)’는 디자이너와 개발자, 기업체 등이 생산한 제품과 서비스 등 디자인 콘셉트를 망라해 매년 시상하는 세계적인 산업디자인 대회이다.

천리포수목원 로고는 2015년 12월 세종시 사회적 기업인 세종아이콘㈜에 의해 새롭게 리뉴얼 된 것으로 ‘천리포’의 한글 자음 ‘ㅊ’ ‘ㄹ’ ‘ㅍ’을 천리포의 풍경으로 표현했다. 한글의 자음만을 로고로 사용하는 사례는 한국에서도 흔치 않은 사례로 ㅊ은 사람, ㄹ은 땅, ㅍ은 하늘을 의미하며 이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뜻한다. 로고는 사람은 나무와 함께 하며 땅에는 열매와 잎이 자라고 하늘에는 구름과 새가 떠있는 형상으로 노랑은 사람, 초록은 땅, 파랑은 하늘이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세 가지 색상은 한국의 전통사상인 천지인(天地人)을 상징하며 이들 사람, 땅, 하늘이 자연을 통해 연결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