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일고, 한마음체육대회 열고 체력 다져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지난 5월 4일(금) 학생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학년별 각 학급들을 3팀 총 9팀으로 나눠, 50M달리기, 1200MR달리기, 축구, 농구, 피구, 단체줄다리기, 8자 줄넘기, 10인 11각, 놋다리밟기, 물품선 넘기기 등 10개, 종목에 따라 팀별 리그전으로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를 정했다.

 

체육대회는 각 팀별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참여해, 학년의 벽을 넘어 팀별로 하나 된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직접 선수로 참가하지 않은 학생들로 모두 하나같이 자기 팀을 응원하고 질서 있는 행동을 보여주었다.

 

이번 체육대회 종합 우승은 1학년은 1.2반 팀, 2학년은 2.5반 팀, 3학년은 1.5반 팀이 차지했다. 우승을 떠나서 모두가 함께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행사로 마무리했다.

 

또, 이번 체육대회 기간에는 운동장에 마련된 각 부스별로 학생회 학생들이 음료 제공 등 카페 운영을 하였고, 이 학교 미술부 학생들이 페이스페인팅 봉사도 눈길을 끌었다. 이는 재능기부와 진로 관련 활동, 이익 창출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과 이웃, 혹은 독거노인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함께 돕고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한편, 조한구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보여준 질서 있는 행동과 공동체 의식이 너무도 대견스럽다. 또한 요즘 학생들은 학업에 충실하다보니, 체육 활동에 소홀히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운동도 열심히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서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학업과 조화를 이뤄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자라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