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가족 상담, 해밀중창단 등에 날개 달아줄 후원회 출범

 

홍성군은 장애인 관련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사실상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서비스 지원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지난 3월 도내 최초로 홍성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사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 지원 사업(장애인가족사례관리, 장애인 부모·동료 상담 등) ▲장애인가족 역량강화사업(장애인가족휴식지원, 부모역량강화, 바느질·영화·등산·아버지 동아리) ▲발달장애인 독립생활 지원 사업(꼬마요리, 나는 제빵사, 자조모임, 해밀중창단) 등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해밀중창단’은 각자의 소리로 서로의 화음이 어우러지는 공연을 펼치며 각종 단체 이·취임식, 개소식에 재능기부로 축가를 부르는 등 공연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 지난 장애인의 날 기념 문화행사에서는 ‘걱정말아요 그대’와 ‘나는 문제없어’ 등의 노래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여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지난 10일에는 홍성군 발달장애인 후원회가 출범해 회칙을 제정하고 향후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등 공식 활동에 돌입하며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줄 예정이다.

이날 후원회장으로는 센터 운영위원회의 추천으로 그린스톤 주식회사 김재현 대표가 선출되었고, 김 회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부모의 보살핌 없이도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후원회의 도움과 함께 군과 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다. 후원회원으로 참여하고 싶거나, 지원 상담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 가족은 언제든지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연락해주시기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

 

홍성군 충령사에서 나라사랑 정신 배워보자

충령사 내 충령관에서 초중고 학생 대상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홍성군은 국민들의 호국보훈의식을 고취하여 올바른 국가관을 형성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홍성읍에 위치한 충령사 내 충령관에서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첫걸음을 뗀 홍성군의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 및 군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이용자가 자주 찾는 서적 및 문구 등을 추가 비치하며 충령사를 찾는 학생들에게 더욱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라사랑 프로그램은 호국보훈정신 함양을 위한 안보동영상관람, 태극목판목걸이와 태극바람개비 만들기, 역사의식을 바로잡기 위한 보훈관련서적 읽기, 충령사 둘러보기 및 참배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현장체험 학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체험 후 충령사 내를 산책하며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고, 예쁜 충령사 마크가 찍힌 전자파차단스티커 및 연필 등의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있다.

군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업무 협의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읍·면장회의 및 이장회의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충령사에 방문하여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충절의 고장 홍성의 군민임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령사는 사당 아래쪽으로 충령탑과 충령관이 위치해 있고 충령탑 후면으로는 산책로가 있는 공원 구조로 되어 있는 국가보훈처 지정 현충시설이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