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춤의 대가인 한성준 선생이 태어난 땅 홍성군이 오는 12일까지 군립무용단 객원단원 3명을 공개모집한다.

홍성군립무용단은 2005년 창단되어 매년 정기공연 외에 홍성역사인물축제 개막식 및 백야김좌진장군 추모제 등 크고 작은 관내 행사에 참여해 홍성군의 지역문화 예술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으며, 현재 총 9명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오는 6월 12일까지 신청을 받아 3명의 객원단원을 더 충원할 예정으로, 자격조건은 현재 만18세 이상인 자로 4년제 대학 무용 전공(부전공)자, 무용경력이 있거나 소질이 있는 자, 홍성군립무용단 공연에 참여한 실적이 있는 자 중 1개 이상의 자격조건을 갖춘 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예술 활동에 지장이 없는 신체 건강한 만 35세 미만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응시원서, 주민등록 등본, 졸업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군은 오는 14일 실기 면접을 거쳐 20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앞으로 3년 동안 홍성군립무용단으로 위촉되어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한성준 선생님의 고향 홍성군에서 활동하며 지역예술의 발전을 위해 앞장설 수 있는 기회이니만큼 무용에 뜻이 있는 많은 여러분들의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소득 여성청소년 260여 명에 위생용품 지원한다

6월 20일까지 신청 접수, 오는 7월에 6개월분 생리대 일괄 지급 예정

 

 

홍성군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 지원과 건강권 보장을 위하여 오는 7월부터 위생용품(생리대) 6개월분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00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여성 청소년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이거나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아동양육비 등의 복지급여 수급자 또는 해당 수급자의 가족, 시설장, 위탁모 등 대리인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6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인 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가지고 본인이 직접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거나, 부모나 가족이 신청 할 경우 신청인 신분증과 함께 가족관계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시설장이나 후견인, 법정 대리인의 경우 신청인의 신분증과 함께 대리인 신분증 사본이나 위임장 등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11개 읍·면 약 260여 명의 청소년에게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사업에 해당되는 여성 청소년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쉼터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