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 미술만화부(지도교사 정태영) 2.3학년 11명은 지난 5월 29일(화)부터 6월 5일(월)까지 고등학교 중앙 현관에서 테마 작품 전시회를 실시했다.

서일고 관계자에 따르면, 미술만화부 학생들이 지난 3월부터 방과 후 동아리 시간을 활용하여 그룹별로 주제를 정한 후 토론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별로 연구하고 제작한 다양한 작품을 발표해 봄으로써 예비디자이너로서의 창의적 작품세계를 열어 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학년 임다은, 김유빈, 강주영, 김은서, 한지수, 이서빈, 이수정, 강서현, 3학년 김지윤, 김은정, 박나현 학생들은 시각디자인, 패션디자인, 공간디자인 등의 작품들을 전시해 학우들과 선생님, 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공간디자인 작품 전시를 한 3학년 박나현 양은 ‘평소 관심 있고 많이 배워 노력했던 것들을 작품으로 선보여 매우 기쁘고 앞으로 진학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태영 지도교사는 ‘자기 개발과 학교 환경 개선에 적극 동참해 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개발을 통한 예술적 소질 향상을 위해 학생 미술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4-H회 학생들이 만든 과제 작품인 분경(盆景)도 전시해 주변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