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일고 레오클럽, 서림복지원서 자원봉사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 봉사 동아리인 ‘서일레오클럽회장’ 3학년 안민화 학생 외 32명은 지난 6월 13일(수) 사회복지법인서림복지원(원장 임태성)에서 시설청소 및 주방 보조 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날 학생들은 화장지 등 20만원 상당의 생필품도 기부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조한구 교장은 "서일레오클럽 회원들이 참다운 봉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지속성 있는 봉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삶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림복지원 임태성 원장은 "그동안 많은 학생 봉사자들을 겪어봤지만 서일고 학생들은 봉사가 몸에 밴 것 같다. 서일고 학생들의 숙련된 봉사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동아리 회장 3학년 안민화 양은 "우리의 봉사활동이 시설 원생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더욱 힘이 난다"면서 봉사 활동이 끝날 때까지 싱글벙글 즐거워했다.

 

이날 학생들과 함께 봉사 활동에 참여한 김학면 교감, 정동율 지도교사는 "무더운 날씨 가운데에도 내색하지 않고 봉사 활동에 힘쓴 우리 학생들이 고맙고 대견스럽다."며 학생들을 칭찬했다.

 

한편 서일고 레오클럽 회원들은 지난 4월 29일에도 서산중앙호수공원에서 환경정화 봉사 활동을 했다. 이 날 학생들은 서산중앙호수공원 일대를 돌아다니며 휴지와 캔, 오물 등 각종 생활쓰레기를 주워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함을 더해 주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