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은 지난 6월 28일 서산문화원 공연장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96명을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개최하였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산문화원은 공익활동사업 중 보육교사도우미와 실버예술단, 실버교육단을 운영 중이며 총 96명이 관내 보육시설 및 학교, 복지시설 등 공공기관에서 활동 중이다.

 

3월부터 시작된 본 사업은 11월까지 실시 예정이며 노인이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다. 노인이 평소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식, 삶의 지혜를 동세대, 아동·청소년 세대 등 지역공동체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서산보건소의 협조로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선별검사와 여름철 건강 관리 및 운동 방법 등을 교육하였다. 또한 사업과 관련된 유의사항 및 기타 전달사항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은 “교육을 통해 여름철에 적합한 운동법을 알아봄으로서 참여자들이 건강한 혹서기를 보내고 어르신들의 자긍심이 고취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