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설재배 포도 1kg 기준 8000원.. 8월 중순부터는 본격 노지 수확

 

고품질 포도의 대표 생산지로 알려진 보령시 남포면 사현마을에서 지난 27일 캠벨포도를 첫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설재배 포도가 출하된다.

올해 첫 출하된 사현포도는 선도농가인 김동운(66,동운포도)씨가 재배한 시설하우스 포도로 유난히 매서웠던 꽃샘추위에도 따뜻한 기온을 유지한 덕분에 첫 수확의 기쁨을 맞이했다.

사현마을의 포도는 차령산맥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고 지형적으로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바닷바람과 적당한 강우량, 물 빠짐까지 좋은 토양으로 지리․환경적으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맛은 물론, 당도가 뛰어나다.

특히, 사현포도는 비가림 재배를 통해 타 지역 당도보다 높은 16.5브릭스(Brix)를 유지하고 있으며, 화학비료 대신 EM농법을 통해 저농약 친환경 포도임을 자랑한다.

또 포도생산에서부터 수확, 포장 단계까지 철저한 안전관리로 우수농산물 GAP 인증을 받아 포도 생산의 대표지로 각광받고 있다.

신권섭 남포면장은 “달콤한 향과 탐스러운 맛으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사현포도가 본격 출하됐다”며, “많은 애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포 사현 노지포도는 8월 중순부터 본격 생산할 예정이며, 연간 약 150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출하된 포도 가격은 kg당 8000원이다.

================================================

 

 

대천맘 카페, 오는 7일 ‘사랑 나눔 벼룩시장’ 개최

- 중고물품, 유아용품 등 56개 품목 판매 수익은 이웃돕기 성금 활용

 

보령지역 엄마들의 인터넷 커뮤니티 모임인 ‘대천맘들의 보금자리 카페(매니저 김주미)’는 오는 7일 오전 11시부터 한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사랑 나눔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대천맘 카페는 그동안 봄과 가을에 바자회와 벼룩시장을 열어 그 수익금을 불우이웃 성금으로 활용해왔으며, 보다 활발한 활동과 성금 마련을 위해 두 달에 한번 정기적으로 개최키로 한 것이다.

이번 바자회에는 아이들 장난감과 옷, 책 등 중고물품과 소이캔들, 옷, 건어물, 악기, 여행가방, 헤어 악세서리, 머랭쿠키 등 판매자 56개팀이 참여해 다양한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물건의 관찰, 소비습관, 경제관념, 기부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담을 수 있고, 소규모 자영업자와 농어민들은 품질 좋고 저렴한 물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주미 매니저는 “회원들의 엄마의 마음으로 벼룩시장을 준비해오고 있다”며, “좋은 일을 하는데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맘들의 보금자리 카페는 육아, 교육, 문화 등 정보공유 및 소통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 개설된 카페로 현재 78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