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직원 급여 1%를 모아 위로금 1천만원 전달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사장 남익현)은 지난 19일 대산읍사무소에서 화재 피해로 생계가 어려워진 주민에게 위로금을 전달했다.

대산읍에서 두 자녀를 홀로 키우며 살고있는 피해주민은 지난 5월 운영 중이던 음식점 주방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실내와 집기류 일체가 전소되었고, 지붕까지 붕괴되는 피해를 입었다.

지역주민을 돕기위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의 따뜻한 손길과 더불어 대산읍 및 지역단체에서는 주민참여행사 형식의 자선바자회인 ‘제1회 길마당 축제’를 열어 수익금 전부를 피해주민에게 전달하기도 하였다.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뜻을 모아 지역주민의 아픔을 함께 나눈 이번 행사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피해주민을 만나 직접 위로금을 전달한 현대오일뱅크 최용수 노조위원장은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는 주민을 위해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한 위로금이 작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위로의 뜻을 전했다.

대산읍 최은환 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누구보다 먼저 도움의 손길을 보낸 현대오일뱅크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국내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 급여의 1%를 재원으로 출범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저소득 가정과 복지시설에 겨울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랑의 난방유', 전국 저소득층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희망에너지', 저개발 국가 대상 '해외학교지원사업', 형편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매일 따뜻한 점심을 제공하는 '1%나눔 진지방' 등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