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이어지는 폭염 피해 대비‘폭염대응 행동요령’적극 이행 당부

 

사상 최악의 폭염으로 연일 고온이 지속되는 가운데, 보령시가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정부가 24일 국무회의를 통해 범정부 차원의 폭염대책을 내놓은 상황에서 이를 토대로 인명피해 및 주민불편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철저한 대응태세를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온열환자 및 양계장 폐사 등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고온이 지속될 경우 피해가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분야별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간다는 것이다.

앞서 지난 5월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6월 관내 378개 무더위 쉼터 대상 자율방재단과 합동 점검 및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취약계층 900여명의 건강관리 ▲현장밀착형 응급의료지원 강화 및 건강 수칙 안내문 발송 ▲농축산 폭염 대책 상황실 운영도 지속해오고 있다.

또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과 마을회관에 쿨스카프 2000개, 생수 5000개, 선풍기 200대 등 냉방 물품과 폭염대응 행동요령 전단물을 배포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폭염대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무더위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여름철 냉방 적정온도 유지 여부를 점검하고, 전력 과다사용 억제를 위해 냉방 중 문을 열어놓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이밖에도 폭염에 따른 가축의 폐사와 생산성 저하 등 축산농가의 피해발생 최소화를 위해 축종별 주요 관리요령을 배포하고, 축사 내부의 온도 관리를 위해 환기나 통풍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도 점검하며,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고수온 대응을 위해 액화산소 공급도 추진한다.

김동일 시장은 “이상 고온으로 폭염이 장기화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

  보령시, 저출산 대응 및 보육환경 개선 위한 가족힐링 대축제 개최

 

보령시는 제7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보령문화의전당 일원에서 2018 가족힐링 대축제를 개최한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저출산의 적극적인 대응과 보육, 정주하기 좋은 지역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100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가족 동시화전, 임신, 출산, 결혼, 가족사랑, 다양한 가족유형 등 가족의 중요성을 다각도의 시선에서 표현한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또한 오후 1시 30분부터는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갖고, 마술과 풍선이 함께하는 메가벌룬쇼, 다자녀 가정과 기업의 자매결연, 동시화전 및 사진공모전 시상, 육아분담 및 일과 생활 균형의 희망메시지 전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광장에서는 아이들이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을 조성하고, 페달보트, 워터슬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으며,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우리가족 가훈쓰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김신환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행사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함으로써 보육환경 개선의 기대감을 높이고, 다양한 인구정책을 알려 행복하고 안락한 출산 육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농산어촌 청장년층의 정주여건 마련과 도시지역 베이비붐 세대 은퇴자의 귀농․귀촌유도, 저출산 ․ 고령화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고품질 보령 쌀 홍보․판촉

 

보령시는 오는 28일부터 대천해수욕장에서 고품질 보령 쌀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 및 판촉행사를 가진다.

보령시 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종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고품질의 쌀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이벤트성 행사로, 전국 최대 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벌인다.

행사는 8월 1일까지 만세 보령쌀 삼광미 골드를 비롯한 황진쌀 등을 판매하고, 떡메치기 체험행사(오전11시, 오후5시), 시식코너 운영 등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며 세계 최고의 맛으로 알려진‘삼광미 골드’(500g)도 증정한다.

백영창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장은 “전국 최고의 쌀로 인정받은 보령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