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북초, 여름방학 뉴스포츠 교실과 수영교실 운영

고북초등학교(교장 박창희)는 여름방학 기간 중 7월 30일(금)부터 8월 10일(금)까지 10일간 4~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뉴스포츠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뉴스포츠 교실은 신체 활동을 통해 무더위에 떨어지기 쉬운 체력을 증진시키고 단체활동을 통한 사회성 발달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뉴스포츠 교실은 학생들이 쉽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외발자전거, S보드,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도록 하였다. 여름철 더위에 학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활동을 구성하여 개별 학생들의 운동 기능을 배려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뉴스포츠 교실에 참여한 고북초등학교 학생들은 해당 종목을 연습하여 서산시 학생예술동아리 발표회 및 교내 학예회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특히 2~6학년을 대상으로 서산 학생수영장에서 펼쳐진 수영교실은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비상 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능력을 강화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은 수영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배우고 준비운동을 실시한 후 물에 뜨기, 기본적인 영법 중에 자유형과 배영 등을 배웠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물을 무서워했지만 교육을 받으며 편안하게 물 위에 뜨고 수영할 수 있게 되었다.

 

수영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덮어놓고 물이 무서웠는데 이번 수영교실에 참여하고나니 두려움이 없어지고 물과 친해지는 기회가 되었다.”며 좋아했다.

 

고북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여름방학 수영교실을 통해 수상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습득하고 안전생활을 실천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수영 뿐 아니라 외발자전거, S보드, 스케이트보드 등의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기능은 물론 체력도 증진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