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개막식

홍성군,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성황리 폐막!

12개 하계종목 3,000여 명 참가 / 대회기 제주특별자치도에 전달

 

홍성군에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펼쳐진 국내 최대의 발달장애인 스포츠축제인 ‘제14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가 18일 오후 3시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더불어 사는 활기찬 희망’이라는 대회 슬로건처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호흡하며 더불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2,000여 명의 선수와 지도자, 1,000여 명의 운영요원 및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육상, 수영, 축구, 보체, 탁구, 배드민턴, 농구, 배구, 롤러스케이트, 골프, 역도, 태권도(시범종목) 등 12개 종목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펼쳐보였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뤄 경기하는 ‘통합스포츠 체험’, 참가선수 및 군내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건강검진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되어 참가선수단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한 폐회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와 고흥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3일 동안 대회를 뜨겁게 달군 선수단과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하여 장애를 초월해 위대한 도전을 펼친 환희의 순간들을 추억하고 헤어짐의 아쉬움을 달래며, 2020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차기 개최지로 선정된 제주특별자치도에서의 가슴 설레는 재회를 약속했다.

이어 전 마라톤 국가대표 이봉주와 홍성군 발달장애인 선수가 점화한 성화가 소화되고 울랄라세션 멤버 군조의 공연을 끝으로 폐회식이 마무리되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3일간 무더운 날씨에도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최고의 기량을 펼친 선수 여러분의 열정과 아름다운 도전에 뜨거운 성원과 박수를 보내며, 선수단을 도우며 대화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무더위 식히는 신나는 물놀이장, 내년에 또 만나요~!”

홍성군 어린이 물놀이장 성황리 마무리

홍성군은 여름을 맞아 지난 7월 20일부터 30일간 운영했던 어린이 무료 물놀이장(내포 신도시 내 사회복지시설용지, 홍북읍 신경리 297-7번지 일원)을 지난 19일 성황리에 폐장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은 평일 100여 명, 주말 300여 명 이상이 다녀가 한 달간 5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물놀이장을 운영하며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안전·의료 인력 배치, 수질·안전 점검, 방역 등 안전관리에 힘써왔다. 하지만 수질과 안전에 더 각별한 관리를 바라는 의견이 있어 앞으로도 물놀이장을 함께 이용하시는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 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군민들의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야외 물놀이장이 홍성군의 대표 피서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금년도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살피고 안전·편의 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2019년도에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

 

홍성군, 개학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차 등

교통관련 특별단속 실시

홍성군은 개학기를 맞이하여 어린이 안심 등·하교 보행환경조성을 위해 8월 22일 부터 9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불법주정차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해 경찰서와 합동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행정안전부 자료에 의하면 지난 10년간 887명의 어린이가 교통사고로 숨지고 15만 7천명이 다쳤으며, 2017년에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보행 중 8명의 어린이가 희생되었고, 부상당한 어린이는 68건으로 나타났다. 방과 후 집이나 학원으로 이동하는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발생 건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교시간대 저학년이 교통사고에 노출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홍성군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스쿨존 내 등·하교길에 경찰과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자원봉사자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며, 운전자를 대상으로 홍보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내 안전을 저해하는 고질적인 불법주정차 및 과속, 신호위반, 어린이 통학차량(안전띠 착용, 보호자 탑승 등) 안전수칙 미 준수 등 교통법규 위반자도 엄정 단속을 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초등학교 4개소(내포초, 한울초, 홍성초, 홍남초)를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하고 주 1회 이상 경찰과 합동으로 단속 중이며,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불법주정차 집중단속기간에는 읍 단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순회단속을 실시하여 등교(07:30~09:00), 하교(12:00~17:00) 시간대에 집중해 단속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군은 단속효과를 거두기 위하여 교통단속반을 편성하고 CCTV 탑재형 단속 차량을 이용해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주정차 위반으로 적발될 시 일반차는 8만원, 승합차 9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

 

홍성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응급처치교육 실시

- 홍성소방소와 연계로 응급상황에 대한 건강관리사 직무역량강화 -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8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60명을 대상으로 신생아와 영아의 질식 사고에 대한 대처방법인 기도폐쇄 시 응급 처치법과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을 진행했다.

홍성소방서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에게 전문적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서비스 제공 중 일어날 수 있는 위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직무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출산가정에 파견되어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기 때문에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홍성읍, 48개마을 57개 경로당 순회방문 완료

홍성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동표)는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위해 실시한 홍성읍 전체 48개 마을 57개 경로당에 대한 순회방문을 지난 17일까지 마무리 하였다.

한달 이상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특히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및 건강관리 주의사항을 당부하는 서한문을 직접 배부하고, 올해부터 상향지원된 경로당 냉방비 지원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더불어 경로당을 이용하며 불편하고 시급한 점을 우선 점검하여 에어컨, 선풍기, 냉장고 등 폭염예방 물품을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발빠른 대처를 하여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한 어르신은 “가까운 현장에서 읍장님과 직접 스스럼없이 대화를 나누다보니 주민들의 말을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뜨거운 날씨에 일일이 찾아봐줘서 고맙다“ 고 하였다.

김동표 홍성읍장은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귀를 기울여 읍정 운영시 적극반영하며 살기 좋은 홍성읍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김석환 홍성군수, 2018 창조혁신 한국인 대상 선정!

김석환 홍성군수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창조혁신 한국인’ 대상에서 ‘지방자치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8 창조혁신 한국인&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컴퍼니가 주관하는 창조혁신 한국인&브랜드 대상은 정계·지자체·경제·문화·교육·사회·예체능 등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표창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층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의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행정을 추진해 서민 생활 안정을 도모한 데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35년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이용한 노련한 조직 운영을 선보이고, 군민 중심·섬김 행정 실천으로 군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등 지방자치 시대에 대민행정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와 같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역민을 위해 먼저 발 벗고 나서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열심히 뛰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군민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해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복지행정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성화봉송 사진

▲ 내포물놀이장 사진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응급처치교육을 하고 있다.

▲ 홍성읍이 경로당에 대한 순회방문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