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복지협 '사나래아띠 봉사단'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윤근) 소속 ‘사나래아띠 봉사단(대표 김애숙)’은 지난 25일 천안시에 위치한 효자의 집을 찾아 전문봉사단 지원사업인 시설 거주 어르신 대상 미술치료 봉사를 실시하였다.

 

전문봉사단 지원 사업은 다양한 전문 재능을 가지고 있는 봉사단이 충남 도내 사회복지시설 생활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및 분위기 조성,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전문봉사단 지원 사업에 선정된 사나래아띠 봉사단은 2010년 결성되어 효자의 집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2011년부터 약 7년간 효자의 집에서 꾸준히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봉사단은 효자의 집 어르신들과 함께 클레이 아트를 이용하여 액자만들기 및 꾸미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작품 만들기를 통해 봉사단은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어르신들께 만족감을 부여하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단원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적 제약에서 벗어나 생활의 활력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된 것이 무엇보다 값진 소득이다. 우리 사나래아띠 봉사단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도 주변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하반기에 남은 전문봉사단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소외된 주변 이웃들을 향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