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경찰서 부석파출소,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호응’

지난 6일 오후 1시 30분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상영되고 있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주민들의 얼굴이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놀라기도 하는가 하면, 때로는 무척 심각해 보이기도 했다.

 

서산경찰서(서장 김택준) 부석파출소 정영길 경위가 주민들을 상대로 교통안전 및 교통사고 처리 요령을 PPT(동영상 포함) 자료를 활용해 강의하고 있던 참이다.

 

정영길 경위는 “교통사고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자칫 대형 사고 등으로 목숨을 잃는 경우도 많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고 민한 끝에 교통사고 조사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대처요령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동영상과 PPT 자료를 자체 제작하기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의를 들은 주민 김종영(부석면 대두리 거주)씨는“교통사고 동영상을 보니 그 심각성은 이루 말 할 수 없고 사망할 수도 있어 반드시 안전운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교통사고 대비 보험 접수 할 때 대물 보상 범위와 운전자보험 관련 유의사항 등도 새롭게 알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동우 부석파출소장은“올해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관내 각종 협력기관, 이장단 회의, 학교 등 7회 이상 실시하여 주민들 호응도가 높고 교통사고 예방을 큰 기여를 하였으며, 누군가의 요청에 의해서가 아닌 우리 경찰이 직접 찾아가 이러한 서비스 활동을 펼쳐 친절한 경찰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치안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관내 주민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 근로자들이 교육 받는 각종 기관도 찾아가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