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공사중인 모습

서산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순조’

 

 지난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중소유통공동도매센터 위원회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당연직 위원장인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을 포함하여 총 7명의 위원을 위촉하였으며, 중소유통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과 효율적인 운영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금년말 준공을 목표로 성연면 왕정리 일원에 38억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부지 6,049㎡, 건축연면적2,529㎡ 지상 1층 규모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건립중이다.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완공되면 다단계 유통구조 때문에 가격경쟁력이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620여 중소 영세 수퍼마켓의 상품구매 및 재고관리를 일괄 수행하고, 특화상품 개발 및 공동판매사업 등에 대한 마케팅, 컨설팅 사업도 지원예정이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건립되면 수퍼마켓 등 중소유통업체의 구매원가 절감으로 가격경쟁력과 자생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동반성장협력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충남 좋은 가축 선발대회서 우수성 ‘입증’

- 경산우 부문에서 이소영 농가 우수상, 오세광 농가 장려상 수상 -

 

 

지난 11일 서천군 김인전공원에서 개최된 ‘2018 충청남도 좋은 가축 선발대회’에서 서산소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좋은 가축 선발대회는 농협 충남지역본부가 주관하며 고품질 축산물 생산으로 수입 개방에 대응하고 농가 간 정보 공유 활성화 및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15개 시군의 한우 75마리,젖소 30마리 등 총 105마리가 7개 부문에 출품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경산우 3부 고등등록우 부문에서 고북면 이소영씨 농가가 우수상을, 경산우 2부 혈통등록우 부문에서 팔봉면 오세광 농가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무원 축산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서산소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 했다”며 “ 앞으로도 혈통등록우 장려금 지원,한우친자 확인사업, 한우 인공 수정료 지원, 수정란 이식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고품질 서산한우 생산에 온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017년 대회에서도 경산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암송아지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

 

서산시, 해안방제 합동 훈련 ‘구슬땀’

서산시, 해양오염사고 대비 태안해양경찰서와 해안방제 합동훈련실시 -

 

서산시와 태안해양경찰이 해양오염 사고로부터 해안을 지키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산시와 태안해양경찰서는 11일 대산읍 오지리 벌천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해안가 유류피해에 대비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방제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2018년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훈련은 대산항 인근 해상에서 선박 간 충돌사고로 인해 벙커C유 50킬로리터가 유출돼 이중 일부가 조류를 통해 해안가로 부착된 상황을 가정하고, 6개 기관, 해운사, 민간업체 등 방제인력 43명과 선박1척, 굴삭기, 비치클리너, 저압세척기 등 전용장비 7대를 동원하여 실시되었다.

최평수 해양수산과장은 “태안해양경찰서, 관계기관 및 민간업체 등과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을 통해 해양오염사고 발생시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숙달하고, 방제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속적인 훈련 실시로 해안방제능력을 향상하고, 방제협력체제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기’

농촌체험농가와 연계, 관내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추진 -

 

서산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체험 농가와 연계하여 추진 중인 진로체험 활성화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까지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맞추어 중학생 166명을 대상으로 농촌 진로체험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농촌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기존의 교실 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농촌진로체험, 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와 농촌의 교류확대로 차세대 창조농업인 육성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며 서산시농촌체험협의회에 소속된 농장과 마을 13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행복을 주는 소시지 만들기, 전통한지 도슨트, 마음을 밝히는 호박등, 나를 위로해 주는 흙 상자 등 농촌체험농장에서 직접 개발한 농장별 다양한 콘텐츠들로 체험활동을 실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병하 농업지원과장은“농업·농촌 자원을 학교교육과 연계한 교육활동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체험농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청소년들이 농업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환경의 날 기념 장학금 전달

 

제 12회 환경의 날 기념 행사 및 장학금 전달식이 12일 해미농협에서 대자연환경운동연합 서산시지부(지부장 이종대) 주최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대자연환경운동연합 서규철 충청남도협회장, 협회 관계자, 지역주민 등 2백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한 대자연환경운동연합회원 정제완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15명을 선정하여 약 3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귀영 장학회장은 “우리의 작은 힘이 모이고 모이면 큰 힘이 되듯이 오늘 장학금 전달이 제 혼자만의 힘이 아니라 뜻을 같이하는 노력의 결과라 생각한다”며 “이번 전달식을 통해서 우리 주변 환경에 대한 방관적 의식을 깨우치고 환경문제에 대한 피해의 심각성을 인식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서산시 성연면, 인구 1만명 돌파

 

서산시 성연면(면장 전용문)의 인구가 1만 명을 돌파했다.

성연면은 지난 11일 인구 1만 번째 전입주민 축하행사를 전용문 면장, 이장협의회장, 체육회장,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연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1만번째 성연면 주민이 된 주인공은 지난 6일 전남 광양시에서 서산테크노밸리 단지 내 신규 아파트로 전입한 정옥진씨 등 4인 가족(8살, 5살 남매, 엄마, 아빠)이다.

정옥진씨 가족에게는 꽃다발과 농산물 상품권, 지역농산물이 선물로 전달됐다.

정씨는 “뜻밖의 행운으로 좋은 추억을 갖고, 기분 좋은 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성연면민으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용문 면장은 “성연면 인구는 서산테크노밸리 단지 내 신규 아파트의 입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산업단지 기업의 본격적인 가동 등으로 앞으로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햅쌀150포대 기탁’

 

서산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한도현)는 11일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햅쌀10kg들이 150포대(300만원 상당)를 서산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바자회를 열어 얻은 수익금 300만원으로 구입하였으며, 시는 각 읍면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광주 사회복지과장은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서 기탁한 쌀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매월 ‘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하며 해안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 오세광 농가 소

▲ 방제훈련 모습

▲ 부춘중 학생들이 진로체험 교육을 받고 있다.

▲ 전용문 성연면장, 정옥진씨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맹정호 서산시장이 11일 서산시에 사랑의 햅쌀을 기탁한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