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환경의 날 기념 제12회 장학금 전달

▲ 이귀형 장학회장(가운데)과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보호자들

제1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및 장학금 전달식이 12일 해미농협에서 대자연환경운동연합 서산시지부(지부장 이종대)주최로 개최됐다. 


서산시, 서산시의회에서 후원한 이날 행사에 맹정호 서산시장, 이귀형 장학회장, 이종대 지부장, 서규철 충남도협회 협의회장, 조규선 전 서산시장, 장학회 임원들과 장학금 수혜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계환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각 기관 단체장의 표창에 이어 이귀형 장학회 회장의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귀형 장학회장은 “우리의 작은 힘이 모이고 모이면 큰 힘이 되듯이 오늘 장학금 전달이 제 혼자만의 힘이 아니라 뜻을 같이하는 노력의 결과라 생각한다”며 “마찬가지로 우리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도 다함께 가질 때 큰 힘을 발휘한다. 방관적 의식을 버리고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후학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기탁해 주시는 이귀형 회장께 감사를 드린다. 환경을 지키지 못하면 그 어느 발전도 우리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지 못한다는 생각들이 많이 커지고 있다."며 "일상생활을 하면서 줄이고, 아끼고, 다시 쓸 수 있는 일들을 적극적으로 찾는 일들이 환경을 지키는 가장 첫 걸음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도 서산의 환경을 지키는 일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한 대자연환경운동연합회원 정제완 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15명을 선정하여 약 3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왼쪽부터 이귀형 장학회장, 맹정호 서산시장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