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원북초, 친구사랑주간에 지역축제 찾아

원북초등학교(교장 두혜주)는 지난 29일(월), 30일(화) 병설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100여명과 함께 이화산 및 이화마을공원에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친구사랑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친구와 함께 체험하며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바람직한 교우 관계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화마을공원은 제6회 원북면 국화향기 나눔전이 열려 형형색색의 국화꽃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학생들은 그룹별로 모여 국화꽃이 가득한 전시회장을 구경했다. 전시회 구경을 마친 뒤, 학생들을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이화산에 올랐다. 서로의 손을 잡은 채 힘든 친구를 밀어주고 끌어주며 서로의 우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2학년 학생은 “지난 주말엔 부모님과 왔었어요. 친구들과 오니까 더 좋아요!”하며 밝게 웃었다.

 

이날 인솔하던 한 교사도 “우리 아이들이 활짝 피어난 국화꽃처럼 서로간의 우정도 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혜주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원북초등학교는 가정, 학교, 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체험활동을 추진하고 인성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개발·적용하여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