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예산군 농업인의 날 행사 표창패, 감사패 수상자

 

예산군이 12∼13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간부공무원 소통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 부서장 및 읍면장 간의 유대관계를 높이고 조직 경쟁력 확보를 통해 조직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궁극적으로 군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된 교육은 국장, 담당관, 과장, 읍면장, 부읍면장 등 총 54명이 참석해 교육에 임했다.

교육은 ‘건강특강(상생 활력 충전법)’을 주제로 최현주 강사의 특강을 시작으로 이영훈 소장의 ‘리더의 커뮤니케이션(커피 향기 속 힐링)’ 순으로 진행됐다.

예산군 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의식을 공유 및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교육인 만큼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의 열기를 더했다.

교육 참가자 중 한 명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 부서 간 원활한 소통과 화합으로 예산군 발전에 다 같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예산쌀, 쌀전업농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예산군은 제21회 전국고품질쌀생산 우수쌀전업농선발대회에서 한국쌀전업농 예산군연합회 김충국 회장이 출품한 예산쌀이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9∼10일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진행된 이번 선발대회에서 김충국 회장이 출품한 예산쌀이 전국 45개의 고품질 브랜드 쌀 중 품위, 식미, 잔류농약검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영예를 안았다.

예산군에서 생산된 쌀은 황금벌판의 기름진 땅과 예당저수지의 청정 용수, 풍부한 일조량과 적정한 일교차 조건에서 생산된 고품질 청결미로 신선도가 높고 밥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다.

김충국 회장은 “예산쌀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린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쌀을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예산군은 예산쌀 대표 브랜드인 ‘미황’에 대한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쌀 소비촉진운동과 생산에 따른 각종 지원 방향을 강구하며 농가소득증대에 앞장설 방침이다.

 

========================================================================


예산군,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 개설 운영

예산군은 가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지역의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농업인들을 위해 오는 11월 말까지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실직적이고 효율적인 일손돕기를 위해 기계화율이 낮고 노동 집약도가 높아 일시에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과수, 채소, 밭작물 재배농가와 고령자, 부녀자 농가 및 자연재해 피해농가 등을 우선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청 및 읍면사무소에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하는 한편 군 산하 전 관과 및 읍면별로 자체 계획을 세워 일손돕기를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가을철 수확기에는 농민들의 땀의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일손돕기 참여를 원하는 단체와 희망농가의 일손돕기 신청은 농정유통과 농산팀(☎041-339-7561∼4)이나 읍면 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연합홍보

예산군은 청소년수련관이 4일 간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자치기구 연합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 청소년 수련관 소속 자치기구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총 3개의 자치기구가 있으며 이번 학교 홍보를 통해 청소년 자치활동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차후 자치기구 청소년 모집에 있어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학교 홍보는 현재 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과 지도자를 포함해 30여 명의 홍보단이 △13일 삽교고등학교, 대흥중학교 △16일 예산고등학교, 예화여자고등학교, 예산여자고등학교 △20일 예산중학교, 예산여자중학교 △22일 삽교중학교, 예산전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청소년수련관과 소속 자치기구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영길 청소년수련관장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연합 홍보를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프로그램 참여가 더욱 활성화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할 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사무실(☎041-331-8228)로 문의하면 된다.

 

=======================================================================


예산군농어업회의소, 2018년 예산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예산군은 예산군농어업회의소가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충남농업기술원 농업인 행사장에서 2018년 예산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농업인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산물 수입개방 및 쌀값 폭락에 따라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농업, 농촌의 현실에서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널리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기관단체장과 농업인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농업발전 및 농촌소득증대에 기여한 농업인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유관기관, 단체 유공자 등 12명에게 표창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식후행사로는 색소폰 공연, 벨리댄스, 읍면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이 마련돼 참석한 농업인들이 화합하며 희망농촌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황선봉 군수는 “농산물 가격 폭락과 가뭄으로 고통받는 농업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와 찬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활기찬 농촌건설과 가치 있는 농업 육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홀가분’ 페스티벌 운영

예산군이 지난 10일(토)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비전홀 및 1층 로비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홀가분’ 페스티벌을 운영했다.

이번에 운영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고3 수험생과 함께하는 어울림마당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청소년동아리 스프레이(밴드), M.O.K(보컬), 시나브로(보컬), H.O.F(보컬), 레드불렛(댄스), BMTS(댄스), 연화(댄스), 티나(치어리딩)의 공연이 펼쳐졌고 크라임씬(과학), 솔리언또래상담사(상담), TEC(진로)의 청소년동아리 부스 체험과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이 운영하는 팝콘, 샌드위치 먹거리 부스 및 LED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올 한 해 총 7회 운영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이번 어울림마당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영길 청소년수련관장은 “한 해 동안 운영된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 다채롭고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있는 김충국 회장 모습

▲ 교육 참석자 단체사진

▲ 청소년 어울림마당 ‘홀가분’ 페스티벌 수상 동아리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