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형극 인구교육

-17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대상 인형극을 통한 인구교육-

태안군이 인구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 나선다.

군은 3~17일까지 관내 3개 초등학교 8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위한 인형극’을 갖는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 인식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결혼·출산 및 가족친화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 일·생활 균형의 필요, 인구 감소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실시된다.

특히 인구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아동들에게 딱딱한 기존 강의식 교육형태를 벗어나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인구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식구가 많고 다복한 가정의 행복을 전래동화 ‘흥부놀부전’을 모티브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각색했으며 50분 분량으로 진행된다.

인형극을 본 한 초등학생은 “형과 동생이 없어 외로운 적이 많았는데 인형극을 보고 부러운 생각이 많이 들었다”며 “나중에 커서 결혼하면 애기를 많이 갖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구증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인구교육과 문화행사를 개최하겠다”며 “군 실정에 맞는 인구위기 극복시책을 적극 추진해 마음 놓고 아이를 낳아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허재권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인구정책종합대책반을 구성하고 △일자리 창출 △출산장려환경 조성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정주 여건 조성 △지역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도시 건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태안군, “별난 친구들 보러 신두리 해안사구로 오세요”

-15일까지 신두리 사구센터 생태체험학습 진행-

태안군이 사구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을 탐구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두리 해안사구 생태계에 대한 보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이달 15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움직이는 언덕에 사는 별난 친구들’이라는 주제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두리 사구센터 다목적실에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부 사구의 동·식물 알아보기 △2부 동·식물 캐릭터 화분 만들기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대행업체인 ㈜문화상상연구소 홈페이지(http://trip375.com) 또는 전화(070-8872-0375)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회차별 선착순 모집 후 잔여석이 발생할 경우 현장 추가 접수도 가능하다.

체험교육비는 무료며 참가자들에게는 교육자료 및 체험재료가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신두리 해안사구의 생태적 가치를 널리 알려 학생 및 관람객들에게 우수한 생태체험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는 우리나라 최대의 해안사구로서, 사막처럼 펼쳐진 넓은 모래벌판에 다양하고 특색 있는 생태계가 형성돼 갯완두, 초종용, 표범장지뱀 등 희귀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 신두리 해안사구 생태체험교육 포스터

▲ 해안사구 체험프로그램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