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보건소가 2018년 응급의료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서산 농특산물, 온라인 매출액 매년 상승곡선

- ‘16년 3천만원 매출을 시작으로 7억원까지 급성장  -
서산시의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매출액이 매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서산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지원사업의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약 30% 증가한 7억여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현재 우체국쇼핑, G마켓, 옥션 등 국내 대형 온라인마켓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되는 서산 농특산물은 쌀, 한우, 어리굴젓 등 40여 품목에 이른다.

시는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득증대를 위해 2015년부터 온라인 판매지원시책을 도입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매출액 증대를 위해 농특산물 구매가 집중되는 추석과 설 명절 뿐 만 아니라 감자, 마늘, 절임배추 등 품목별 집중 출하시기에 맞춘 특별 할인행사로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품목 특성을 고려해 1천원부터 3천원까지 할인쿠폰 지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2016년 5월 우체국과 업무협약으로 택배비 할인율을 높여 농가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최고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시의 지원에 힘입어 2016년에는 3천여만원, 지난해에는 5억여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30% 증가한 7억여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참기름, 대추토마토, 생강한과 등은 스타 상품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으며 1일 최대 주문량이 1천 여 건을 웃도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국내 소비위축, 수입 농산물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새로운 판로 제공은 물론, 시 이미지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농특산물 온라인마켓 판매는 구매 편리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판매 기법이다.”라면서, “실질적인 농가 소득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서산시는 내년 한국지역진흥재단과 협력하여 PC와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서산뜨레 쇼핑몰을 본격 운영하는 등 관련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독일 발터사, 서산시 사격팀에 통 큰 선물
- 최신형 공기소총 1정, 공기권총 1정 등 1천만원 상당 기증 -

서산시 사격팀(감독 박신영)이 연말을 앞두고 세계 최고의 총기 생산 회사 독일 발터사로부터 통 큰 선물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발터사는 최신형 LG400 공기소총 1정과 LP500 공기권총 1종을 기증했다.

이날 발터사가 기증한 소총은 시가 약 1천만원 상당으로 사격팀 선수의 체격과 경기력에 맞춰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에서 서산시 선수들의 경기력을 눈여겨 본 발터사는 2012년부터 총기를 기증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권총 7정과 소총 4정 등 5천만 상당의 총기를 서산시에 기증했다.

국내에서 발터사로부터 총기를 기증받은 경우는 서산시 사격팀이 유일하다.

시는 이번에 기증받은 총기를 기량이 우수한 선수 전용으로 사용하고, 사용 만료 후에는 신축 중인 종합사격장 내에 기념 보관할 계획이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서산시 사격팀의 실력을 해외에서도 인정한다는 방증”이라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훈련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2019년 신규 성인문해교실(마을학교) 모집

서산시가 2019년도 신규 성인문해교실(마을학교) 개강을 희망하는 마을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실(마을학교)은 학령기 동안 경제적, 사회적 환경 등의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불편함 해소와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는 2006년부터 성인문해교실(마을학교)을 운영해 89개교 1,068명이 졸업했으며, 현재 45개소 647명이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서 한글, 수학, 영어, 한자 등을 주 2회 2시간씩 기본 36개월동안 교육 받고 있다.

뿐만아니라 매년 참여 어르신들이 배움의 행복으로 여생을 즐기실 수 있도록 문해백일장, 문해대향연, 작품집 발간 등 다양한 시책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규 성인문해교실(마을학교) 개강을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 더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660-2690)로 문의하면 된다.

 

===============================================

 

서산시보건소, 2018년 응급의료 평가 우수기관 선정
2018년 응급의료 워크숍에서 도지사 표창 수상 - 

서산시보건소(소장 조한민)는 지난 3일 천안 아름다운정원 화수목에서 개최된 ‘2018년 응급의료 워크숍”에서 응급의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2018년 응급의료 워크숍’은 충남 도내 시․ 군뿐만 아니라 소방본부, 중앙응급의료센터 충남응급의료지원센터, 권역응급의료기관 등 응급의료 필수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응급의료 종사에 대한 자부심 및 사기를 진작하고, 응급처치의 생활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서산시보건소는 각종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훈련, 재난대비 긴급구조 합동훈련’등 유관기관 합동훈련과 관내 구급차 점검, 심폐소생술 상시 교육 시행, 응급장비(자동심장충격기) 설치지원, 대한적십자사 연계 혈액수급 기여, 닥터헬기 인계점 확보 등을 인정받아 응급의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한민 보건소장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언제 일어날지 모를 재난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서산시, 농어촌 주거환경개선 쾌적하게 마무리

서산시는 2018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순조롭게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광지 주변 및 청소년 탈선 우려 지역의 빈집을  대대적으로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마을 미관 향상에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농어민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 주기위해 추진됐으며, 농어촌 주택개량 70동, 빈집정비 102동, 슬레이트 지붕해체 97동을 지원했다. 

김영호 건축과장은 “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통해 정주의욕 고취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농어촌 지역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수십년 묵은 토지분쟁 지적재조사로 해결
- 간월도지구 634필지, 545,960㎡ 지적공부정리 -

서산시가 수십년동안 토지분쟁 지역이었던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일원 지적 불부합지를 마침내 해결하였다.

시는 부석면 간월도리 1번지 일원 지적 불부합지 634필지, 54만5천960㎡에 대한 지적 재조사사업을 완료하고 지적공부정리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정리한 부석간월도지구는 기존에 부석면에 위치한 섬이었으나 1995년 서산현대AB지구 간척지조성사업으로 육지화 된 지역이며, 무학대사가 수도하던 간월암이 위치한 곳으로 이후 서산 간월도 어리굴젓, 굴밥정식 등으로 유명한 관광단지로 발전하게 되었다.

그러나 부석간월도지구는 1912년도 최초 등록당시 지적좌표가 없는 무좌표 지역으로 등록되어 그동안 현형방법에 의하여 지적측량을 실시하였으며 지적도면상 경계와 실제 이용 현황이 일치하지 않아 그동안 건물 신축 및 증․개축은 물론 매매에 따른 소유권이전에 불편이 있음은 물론 지적측량을 할 수 없는데다 경계구분이 모호하여 토지 소유자간 감정 대립이 계속되어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는 등 분쟁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시에서는 지적 불부합지 해결을 위해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적 재조사지역으로 지정해 사업비 1억1천2백만원을 들여 지적 재조사측량을 실시하는 한편, 여러 차례에 걸쳐 토지소유자와 경계협의를 거쳐 새로운 지적공부를 작성하여 경계분쟁 요인 해결을 통한 이웃간 갈등을 해소했다.
 
시는 앞으로 지적 재조사사업에 따라 면적에 증.감이 있는 토지에 대하여는 전문기관의 감정평가를 거쳐 조정금을 산정하고 정산 금액에 따라 토지 소유자들에게 조정금 부과 또는 지급할 계획이다.

최종구 토지정보과장은“이번 부석간월도지구 지적 재조사사업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로 순탄하게 완료할 수 있었다”며 “현재 추진중인‘지곡면 환성지구’ 및‘부석면 강당지구’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하여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서산시청 전경

▲ 교육중인 성인문해교실 어르신들

▲ 서산시가 2018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을 완료했다.

▲ 독일 발터사가 서산시 사격팀에 공기소총 1정과 공기권총 1정을 기증했다.

▲ 서산뜨레 사이트 사진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