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청소년수련관, 충청권 유일 우수기관 선정

서산 청소년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온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이 결실을 맺으며 기쁜 소식을 전했다.

 

청소년수련관이 12월 4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8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우수 운영기관, 지도자 선발 및 청소년 참여후기 공모”에서“2018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e-청소년 우수 운영 기관 평가는 e-청소년에 1년 동안 실시한 청소년 활동 정보를 등록하여 청소년들에게 활동거리를 제공하고 정보등록건수, 성실성, 체계성 등을 평가하여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거리 제공에 노력해 온 우수청소년수련시설을 평가하였다.

 

특히, 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한 해 동안 e-청소년 활동프로그램 등록 건수 229건을 등록하여 지역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활성화에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우수참여 후기 부문」에서 차태훈(석림초6)학생이 「안전컨설팅 부문」에서는 ‘최명진 대리’가 안전컨설턴트로 선정돼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누리게 되었다.

 

김영제 센터장은 “올 한 해 기관운영과 동아리 활동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린 것은 청소년을 비롯하여 모든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 한 것이며 앞으로도 서산시 청소년이 더욱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