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베이비부머 봉사단 정필훈 씨, 대통령 표창을..

▲ 사진 오른쪽이 정필훈 씨

제 13회 자원봉사자의날을 기념하는 ‘2018 전국자원봉사자대회’가  5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서산시베이비부머봉사단 정필훈 씨가 대통령표창을 받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날 표창을 받은 정필훈 씨는 12년 동안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하여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뿐만 아니라 갖고 있는 전문기술을 활용해 집수리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또 이동식 나눔하우스 제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장비를 지원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역사회 복지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를 해 온 공을 인정받아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 자리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수상자 286명에게 훈·포장과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한 가운데 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2018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사회안전부문 최우수상과 대한적십자 서산지부 이금주 씨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편, 서산 베이비부머봉사회가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는 서산 나눔하우스 제작 보급은 취약계층 독거노인의 주택이 본인소유가 아니거나 환경이 열악하여 많은 비용을 들여 수리하여도 병원 또는 이주·사망 등의 이유로 장기적인 사용을 못할 시 사업의 효과가 낮은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로 인해 이동주택을 지어 공급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회수가 가능하며, 화재 등 긴급 구호 시 투입할 수 있는 이동주택을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신축·공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산베이비부머봉사회는 회원들이 분야별로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하우스 뿐만 아니라 상수도, 보일러 수리 및 보수, 누전차단기 교체, 도배 등 다양한 사업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