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빛왜목 사진

 


- 공사 마무리, 31일 점등식과 사진촬영 이벤트 -

국내 최고 규모의 해상 조형물인 당진 왜목마을의 상징조형물 ‘새빛왜목’이 1년 여 공사 끝에 웅장하고 화려한 모습을 드러냈다.

왜목마을 오작교로부터 130미터 앞 해안가에 조성된 ‘새빛왜목’은 가로 9.5미터, 너비 6.6미터, 높이 30미터 규모다.

이는 국내 해상 조형물 중 가장 유명한 포항 호미곶 상생의 손(8.5미터)보다 약 3.5배 높다.

꿈을 향해 비상하는 왜가리의 모습을 표현한 상징물의 외형은 수직상승형의 트러스 구조로, 스테인리스 스틸판에 주변 풍경의 색이 담겨져 시간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디자인 됐다.

특히 야간에는 조형물 상부에 설치된 나선형의 LED 조명이 은은한 빛을 발현해 낮과는 다른 느낌과 분위를 선사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새빛왜목’은 왜목마을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본래 왜목마을의 이름은 왜가리의 목처럼 생겼다 하여 유래한 설과 다리와 같이 좁은 땅으로 연결되었다 하여 왜목이라 불렀다는 설 등 다양한데, ‘새빛왜목’은 왜가리의 목에서 유래했다는 설에 따라 형상화 됐다.

당진시는 12월 31일 왜목마을 해넘이 행사에서 ‘새빛왜목’의 점등식을 가질 예정이며, 점등식에 앞서 이날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왜목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전문 사진작가가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2007년 허베이 스피리트호 유류오염 사고를 국민의 힘으로 극복한 것처럼 해와 바다, 하늘을 품은 새빛왜목은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로 유명한 왜목마을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희망의 내일을 향한 날갯짓을 선사할 것”이라며 “12월 31일 꼭 왜목에 오셔서 새빛왜목과 함께 인생사진도 찍고 새해 소망을 빌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왜목마을 상징조형물 ‘새빛왜목’은 2007년 허베이 스피리트호 유류오염 사고의 영향으로 감소한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억 원을 투입돼 건립됐다.

 

=========================================================================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 2014년 선정 이후 2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

 

당진시가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인 시설과 민원서비스를 종합 심사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환경을 평가하는 것으로, 4단계의 심사를 거쳐 올해 12개 신규기관과 8개 기관이 재인증을 받았다.

당진시의 경우 2014년 처음으로 신규 인증을 받은데 이어 올해 재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민행복민원실 인증효력이 2021년까지 연장됐다.

시가 2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시청사 1층에 민원실 외에도 수유실과 유아휴게실, 민원상담실을 배치해 민원인의 이용 접근성을 높인 것에 있다.

또한 민원인을 위한 어린이도서와 사회배려 대상자를 위한 우선창구 등 민원인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책을 함께 추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해 처리했을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와 전문가무료상담센터 확대, 수요야간민원실 운영 등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에 한몫했다.

시 관계자는 “국민행복민원실에 걸맞게 시민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내 가족, 내 이웃이라는 마음으로 쾌적한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지역 인재를 위한 끊이지 않는 사랑의 손길
- 당진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농협은행 당진시지부 장학금 기탁 -

 

당진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회장 최태석)는 26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재)당진장학회(이사장 김홍장)에 그동안 모은 수익금 806만 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당진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가 상록문화제 행사에서 일일찻집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706만 원과 최태석 회장의 개인 기탁금 100만 원으로 조성됐다.

같은 날 농협은행 당진시지부(지부장 이석우)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해 연말을 앞두고 지역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졌다.

당진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최태석 회장은 “당진의 학생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데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홍장 이사장은 “1년 동안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애 써오신 학교운영위원협의회에서 마지막까지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당진장학회에서도 학생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 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에서는 올해 많은 기업과 시민들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며 올해만 6억7000여 만 원의 장학금이 적립됐다.

 

=======================================================================


청소년의, 청소년에, 청소년을 위한 페스티벌!
- 당진 신평면주민자치위, 청소년 페스티벌 개최해 눈길 -

당진시 신평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원국희)는 지난 22일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신평중학교 체육관에서 청소년 축제인 ‘야놀자 청소년 페스티벌(야밤에 청소년 다 같이 놀자)’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청소년들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는데, 축제의 기획과 진행은  2018년 신평면 주민총회의 마을의제로 마을계획단에 참여했던 신평고 학생들이 주축이 돼 눈길을 끌었다.

축제 총괄은 강혜교, 고은지, 박소현 학생이 맡았으며, 신평중학교 학생 포함 22명의 학생들이 축제 운영에 동참했다.

축제 1부는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운영 됐으며, 2부는 춤-댄스 공연과 신평 가요제, 다 함께 하는 게임, 신평 중‧고등학교 밴드 공연이 이어졌다.

원국희 위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문화를 형성해보고자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직접 축제를 준비하는 것이 걱정도 됐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회의도 열고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고 대견했다”고 말했다.

 

=====================================================================


재인천 고대면향우회 고향 다녀가
- 23일 당진시 고대면 방문 -

지난 23일 이재관 재인당진시민회 고대면민회장을 비롯한 고문과 신‧구회장 등 출향인으로 이뤄진 재인고대면민회 임원이 고향 당진을 방문해 삼선산수목원과 영랑사 등 고대면의 관광지와 유적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고향방문은 재인고대면민회 조영환 고문(81세, 인천거주)이 인천에 살면서 한 번도 고향을 잊어 본 적이 없다는 이야기에 고대면에서 초청해 이뤄졌다.

 이날 출향인들은 고대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우희상 고대면장과 취수재 고대농협 조합장, 신성철 주민자치위원장 등 고대면의 주요 기관단체장을 만나 고대면의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영랑사와 삼선산수목원, 드라마세트장 등을 견학했다.

 우희상 면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방문해 주시고 지역농산물 판로확대와 지역발전에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며 “고향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인고대면민회는 타 지역 향우회에 비해 침체돼 왔으나 3년 전부터 조영환 고문과 최재 명예회장, 이재관 현 회장 등이 주축으로 약 200여 명의 회원이 재결성해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향후 고대면과의 우호협력증진과 지역의 주요행사 홍보, 고대면 우수농산물 판로개척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 당진시청 민원실 상담창구 직원 민원업무

▲ 야놀자 청소년 페스티벌

▲ 재인면민회 고대면 방문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