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일고, 입학생들에 설명회 열어 학교생활 안내

지역의 명문고로 거듭나고 있는 서일고등학교에서 지난 4일(금) 오후 2시부터, 예술관에서 2019학년도 고등학교 합격생 및 학부모 교육 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신입생과 학부모들에게 학교생활을 안내해 서일교육 공동체 일원으로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행사는 학교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학교장과 이사장 인사말, 합격자 등록절차 설명(교무기획부장), 신입생 과제물 안내(1학년부장), 교복주관 구매 동의서.교육협력 서약서 작성(학생생활안전부장), 기숙사 신청 안내(진로기숙사부장), 하람채 운영 안내(학력지원부장)순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학면 교장은 “본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강력한 3무(폭력無, 흡연無, 집단따돌림無) 운동으로 생활 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검도. 골프. 헬스 교육과 각종 봉사활동으로 인성을 함양하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 학생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무엇보다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학력 향상을 기해 학생들이 행복하고 대학도 잘 보내는 학교의 전통을 유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한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친자식처럼 아끼고 대하는 교육으로 대한민국에서 1등하는 인재로 육성하겠다. 그래서 지역과 한국을 넘어 영국의 이튼스쿨에 버금가는 학교를 만들겠다. 가정에서 아이에게 열등의식 보다는 긍지와 자신감을 넣어주길 바라고 학교에서는 아이의 잠재력을 발현하는데 매진할 것이다. 자녀들을 보내주신 것과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새해에도 항상 건강과 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에 우리 아이를 어떤 고등학교에 보내야 할까 고민해 오다가 이 학교가 열심히 가르치고 열심히 공부한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와 함께 의논해 결정했다.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고입 전형에서도 서산. 당진, 태안, 홍성 등지에서 최우수 학생들이 대거 합격해 향후 전망이 기대되는 등 최고 명문고로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